▲ 여상덕 LG디스플레이 최고마케팅책임자(CMO) 사장이 24일 독일 뮌헨에서 열린 '유럽 올레드 데이'에서 '올레드가 미래의 디스플레이'라는 주제로 개막연설을 하고 있다. |
여상덕 LG디스플레이 사장이 유럽에서 올레드를 확대해 세계 프리미엄 TV시장의 판도를 바꾸겠다고 자신했다.
LG디스플레이는 24일 독일 뮌헨에 있는 소피텔호텔에서 ‘유럽 올레드 데이’를 열고 올레드TV 사업전략과 올레드패널 기술력을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글로벌 주요 올레드TV 제조사인 LG전자, 뢰베, 뱅앤올룹슨, 필립스 등이 참여했다. 또 유럽음상영상협회(EISA),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GFK, 글로벌 디자인상인 레드닷어워드 등도 참석했다.
여상덕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유럽은 새로운 기술을 놓고 수용도가 높고 모든 산업부문에서 프리미엄시장의 비중이 높아 올레드 확산을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시장”이라며 “LG디스플레이는 유럽 프리미엄 TV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올레드를 확대해 세계 프리미엄 TV시장의 판도를 바꿔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유럽에서 올레드TV을 놓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기로 했다.
이상훈 LG디스플레이 TV영업 및 마케팅 그룹장 전무는 “LG디스플레이는 내년까지 올레드TV가 영향력을 키울 수 있는 안정적인 올레드 생산체계를 갖출 것”이라며 “유럽에서 올레드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고객사들과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행사에서 벽지처럼 얇은 월페이퍼 올레드, 패널 자체에서 음향이 나오는 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CSO) 등을 선보였다. 또 6개 패널을 이어 기둥 형태로 만든 버티컬 타일링 올레드(VTO) 및 양면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신제품을 소개했다.
피터 잭 독일 레드닷 최고경영자(CEO)는 “4차산업혁명 시대는 얇고 가벼우면서 다양한 디자인이 가능한 올레드가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며 “LG디스플레이가 올레드 기술력으로 미래 디스플레이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