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미국 스마트폰시장에서 애플 운영체제 iOS 점유율 더 높아져

윤준영 기자 junyoung@businesspost.co.kr 2017-06-16 14:22: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스마트폰이 미국 스마트폰시장 점유율에서 애플에 밀리고 있다.

16일 시장조사기관 칸타르월드패널컴테크에 따르면 올해 2월부터 4월까지 미국에서 스마트폰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가 점유율 61.7%를 차지했다.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5.9%포인트 하락한 것이다.

  미국 스마트폰시장에서 애플 운영체제 iOS 점유율 더 높아져  
▲ LG전자 G6(왼쪽)와 삼성전자 갤럭시S8.
애플 운영체제인 iOS는 같은 기간에 점유율이 36.5%로 5.8%포인트 높아졌다.

로엔 구에버 칸타르월드패널 글로벌시장 연구원은 “삼성전자, LG전자, 모토롤라 등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스마트폰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감소하면서 안드로이드 점유율 하락으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구에버 연구원은 “4월21일 출시된 갤럭시S8시리즈는 4월 말까지 2주의 판매기간이어서 삼성전자의 실적에 큰 영향을 주지 못했다”며 “4월7일 출시된 G6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애플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는 5월 점유율 20.1%로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에 올랐다. 아이폰7시리즈는 출시된 지 8개월이 다 돼가지만 여전히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최신기사

NH투자 "디어유 목표주가 하향, 중국 시장 성과 기대 이하"
LS증권 "LX하우시스 북미 자동차 원단 판매 호조, 구조적 성장에는 한계"
'터져나온 과열 우려' 뉴욕증시 M7 주가 약세, 테슬라 5%대 하락
[채널Who] M&A 한계 다다른 SM그룹은 지속성장할 수 있을까, 기업회생 전문가 우..
다우키움그룹 후계자 김동준 시대 열렸다, 그룹의 절대적 위상 키움증권 '증손자회사'로 ..
키움증권 이사회 갖출 것은 다 갖췄지만, 후계자 김동준 의장 선임으로 부각되는 약점
김동준 키움증권 경영 시험대 앞에 놓인 아버지 '오너 리스크', '경영 스승' 이현 존..
정몽혁 현대코퍼레이션 '3H'와 '바이아웃 딜' 깃발, 김원갑 장안석 밀고 당기며 매출..
현대코퍼레이션 2대주주로 자리잡은 KCC, 정몽혁 지배력 유지에 리스크 될 가능성 없나
현대코퍼레이션 지분 매수 나선 정몽혁 자녀들, 장녀 정현이와 장남 정두선 두각 나타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