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이재혁 "롯데칠성음료 새 맥주 피츠 수퍼클리어 6월 출시"

고진영 기자 lanique@businesspost.co.kr 2017-05-24 19:19:3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칠성음료의 주류사업부문인 롯데주류가 새 맥주 ‘피츠(Fitz) 수퍼클리어’ 판매를 시작한다.

롯데주류는 맥주 신제품 피츠 수퍼클리어를 6월1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재혁 "롯데칠성음료 새 맥주 피츠 수퍼클리어 6월 출시"  
▲ 롯데주류의 맥주 신제품 ‘피츠(Fitz) 수퍼클리어’.
피츠 수퍼클리어는 알코올 도수 4.5%의 스탠다드 라거맥주로 청량감과 깔끔한 맛을 강조해 여름 맥주시장을 겨냥했다. 출고가는 500㎖ 병 기준 1147원, 캔 기준 1690원이다.

롯데주류는 맥주 제2공장이 본격 가동되는 7월부터 피츠 수퍼클리어를 대량생산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재혁 롯데그룹 식품BU장 부회장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롯데주류가 손익분기점을 넘기는 시점은 제2공장 가동률이 60~70%가 됐을 때라고 본다”며 “공장가동률이 70%를 넘을 때까지 공격적인 영업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피츠 수퍼클리어의 올해 매출목표를 700억 원으로 잡았다.

롯데주류는 출시 초기엔 소비자 시음에 집중할 계획을 세워 뒀다. 동호회, 스포츠클럽, 대학 행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과 만난다. 20~39세가 주 타깃인 만큼 온라인 마케팅에도 주력하기로 했다.

롯데주류는 클라우드 맥주로 프리미엄 맥주시장에 자리잡았는데 이번 신제품을 통해 스탠다드 맥주시장에 본격적인 진입을 노리고 있다.

스탠다드 맥주는 원액의 숙성기간이 8년, 프리미엄 맥주는 12년 이상이다. 스탠다드 맥주가 국내 맥주시장의 60%를 차지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

최신기사

[여론조사꽃] 대선 D-13일 15K 조사, 양자대결 이재명 53% vs 이준석 17%
[여론조사꽃] 대선 D-13일 15K 조사, 정권교체 61.5% vs 정권연장 32.3%
[여론조사꽃] 대선 D-13일 15K 조사, 이재명 52% 김문수 35% 이준석 9%
비트코인 시세 상승에 청신호, 금 대신 가상화폐에 투자자 자금 몰린다
[조원씨앤아이] 대선 D-13일 투표 의향, 정권교체 57.9% vs 정권연장 33.6%
[조원씨앤아이] 대선 D-13일, 보수 단일화 공감 36.1% vs 비공감 59.3%
[조원씨앤아이] 대선 D-13일, 이재명 47.9% 김문수 38.5% 이준석 7.7%
엔비디아 AI 생태계 전략에 평가 엇갈려, 모간스탠리 "성과 확인에 시간 필요"
윤석열 파면 후 첫 공개행보 '부정선거' 영화 관람, 국힘 "윤석열은 자연인"
SK이노베이션 투자한 솔리드파워, BMW와 전고체 배터리 도로주행 시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