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중국의 사드보복에도 균형잡힌 사업구조에 힘입어 1분기 사상 최대 분기실적을 달성했다.
LG생활건강은 1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6007억 원, 영업이익 2600억 원을 거뒀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5.4%, 영업이익은 11.3%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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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
기존에 최고 분기실적을 기록했던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372억 원, 영업이익은 158억 원씩 올랐다.
순이익 역시 1806억 원으로 12.5% 증가했고 수익 증가에 따른 현금유입으로 부채비율도 지난해 1분기 말 92.4%에서 77.6%로 개선됐다.
LG생활건강은 2005년 3분기 이후 전년 같은기간과 비교한 매출이 47분기 연속 성장했다. 영업이익 역시2005년 1분기 이후 2014년 1분기를 제외하고 48분기 동안 증가했다.
이번 실적은 사드보복 영향이 가시화되고 있는 가운데 나온 성과인 만큼 의미가 크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등 3개 사업부문의 균형잡힌 사업포트폴리오를 구축한 덕분”이라며 “모든 사업부문에서 전문성을 기반으로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했다”고 말했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화장품사업은 매출이 8542억 원, 영업이익이 1768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7.2%, 12.4%씩 늘었다. 중국인 관광객 감소에도 궁중화장품 ‘후’와 발효화장품 ‘숨’의 매출이 각각 20%, 23%씩 증가하며 성장을 이끌었다.
화장품부문의 해외매출은 중국과 베트남, 미국 등 각 지역의 고른 성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 늘었다. 특히 중국은 최고급 백화점 매장을 183개로 확대하면서 매출이 25% 증가했다.
생활용품사업부문은 매출 4304억 원, 영업이익 549억 원을 거둬 각각 2.7%, 1.2% 성장했다. 시장점유율도 38.3%로 1.8%포인트 증가하며 1위를 지켰다.
음료사업 매출은 3161억 원, 영업이익은 283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4.1%, 28.4% 증가했다. 탄산음료 코카콜라와 스프라이트, 비탄산음료 토레타 등 주요브랜드와 신규브랜드 매출이 모두 성장했다. 시장점유율은 30.8%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1%포인트 올랐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