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4월2일 ‘사이다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4월2일까지 롯데칠성몰 댓글 이벤트, 카카오톡과 연계한 ‘완전사이다 럭키박스’ 선물하기 이벤트, T맵 제휴 이벤트 등 모두 3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
|
|
▲ 완전사이다 패키지. |
이번 이벤트는 데이 마케팅(Day Marketing)의 일환으로 4월2일은 가족과 친구에게 답답함을 뻥 뚫어주는 칠성사이다를 선물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칠성몰 댓글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롯데칠성몰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일상 속 칠성사이다가 필요한 답답하고 짜증나는 상황을 댓글로 남겨 응모하면 된다.
롯데칠성음료는 많은 사람의 공감을 얻는 댓글을 남긴 응모자를 대상으로 1등 K-POP STAR 결승전 티켓 2매(37명), 피자 3만 원 상품권(20명), 영화상품권 2매(20명) 등을 포함해 모두 269명에게 경품을 제공하고 응모자 전원에게 롯데칠성몰 1천 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4월5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의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친구와 동료에게 답답함을 뻥 뚫어주는 경험을 선물할 수 있는 ‘완전사이다 패키지’도 한정 판매한다.
완전사이다 패키지는 250ml 용량의 칠성사이다 4캔, 구운 계란 2개, 고구마 말랭이, 사이다향 젤리를 포함해 롯데칠성몰 상품권(1만 원), 백화점상품권(1만 원), 영화상품권(2장), 커피교환권(1장) 중 하나가 깜짝 경품으로 구성돼 있다.
SK텔레콤의 T맵과 제휴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30일부터 4월2일까지 매일 오전 7시에서 11시 사이 출근길 운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T맵으로 목적지인 회사를 검색하면 경품으로 칠성사이다 250ml 캔과 교환할 수 있는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칠성사이다 기프티콘은 하루에 2500개씩 선착순 지급되며 전체 이벤트 기간에 모두 1만 개가 증정된다.
또 T맵에서 사이다데이와 관련된 퀴즈를 풀면 정답자 가운데 모두 100명을 선정해 칠성사이다 250ml 캔 1박스를 증정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답답함을 시원하게 날려버리는 의미로 젊은층이 즐겨 사용하는 신조어 ‘사이다’에서 착안해 ‘답답할 땐 = 칠성사이다’를 유쾌하게 전달하고자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4월2일 사이다데이를 맞아 가족 및 동료, 친구들과 서로 칠성사이다를 선물하며 답답했던 일들을 사이다 한 잔으로 싹 날려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