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네이버랩스, 3차원지도 개발회사 '에피폴라' 인수

임주연 기자 june@businesspost.co.kr 2017-03-27 21:10: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네이버의 연구개발 전문자회사인 네이버랩스가 연구개발 능력을 높이기 위해 3차원지도 개발기업인 '에피폴라'를 사들였다.

네이버랩스는 에피폴라의 지분 100%를 인수한다고 27일 밝혔다. 네이버랩스는 에피폴라의 구체적 인수 가격을 공개하지 않았다.

  네이버랩스, 3차원지도 개발회사 '에피폴라' 인수  
▲ 송창현 네이버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네이버랩스 대표이사.
에피폴라는 카카오의 자회사였다가 2015년 독립한 후 서울시의 3차원 공간정보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맡아왔다.

에피폴라가 보유한 3차원지도 기술은 자율주행차 전용 지도를 만들거나 증강현실을 구현할 때 꼭 필요하다.

네이버랩스 관계자는 “이번 인수로 실내지도와 가상·증강현실, 3차원 콘텐츠 생산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자율주행차나 로봇 등 연구 과제에서 동반성장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주연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대한민국 운명 가르는 날, 국민의힘 탄핵 불참·반대하면 역사에 기록"
권성동 "표결 참여 하자는 것이 개인의견, 당론 변경 여부는 의원들이 토론"
민주당 국민의힘 향해 "탄핵 거부는 국민에 반역", 통과까지 단 1표 남아
윤석열 2차 탄핵소추안 본회의 표결, 한동훈 "국민만 바라봐야"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