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하나증권 "JP모간헬스케어콘퍼런스 개최,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주목"

박재용 기자 jypark@businesspost.co.kr 2026-01-12 08:41: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제약·바이오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12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현지시각 12일부터 15일까지 ‘JP모간헬스케어콘퍼런스’가 열려 제약바이오 투심 개선이 기대된다”며 오늘의 테마로 ‘제약·바이오’를 제시했다.
 
하나증권 "JP모간헬스케어콘퍼런스 개최,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주목"
▲ 12일 하나증권이 오늘의 테마로 '제약·바이오'를 제시했다. 관련 종목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 등이 꼽혔다.

관련 종목으로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디앤디파마텍, 알테오젠, 휴젤, 펩트론, 에이비엘바이오 등을 꼽았다.

JP모간헬스케어콘퍼런스는 세계 최대 바이오·제약 행사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다.

제약업계는 이번 행사에 세계적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참여해 신약 개발 현황과 사업 전략을 발표하고, 실제 투자와 대형 인수·합병(M&A)을 논의할 것으로 바라보고 있다.

국내 기업들 가운데선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디앤디파마텍, 알테오젠, 휴젤 등이 참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나증권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새롭게 출범한 의약품 위탁생산(CMO) 브랜드 ‘엑설런스’를 주제로 발표할 것”이라며 “일라이릴리와 암젠, 에비브 등은 경구용 비만치료제와 항암 치료제 개발 협력 확대를 위해 인수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짚었다. 박재용 기자

최신기사

[2026 위기탈출 키맨②] 포스코이앤씨 2026년엔 중대재해 악몽 벗어날까, 안전 전..
우리금융 임종룡 2기 CEO 인선 키워드 '안정', 비은행 성과 압박감 더 커졌다 
고환율에 발목 잡힌 한국은행 통화정책 '진퇴양난', 올해 내내 동결 배제 못한다
국제인권단체 "미국 국제기구 탈퇴 인권 침해로 이어질 것, 기후변화 위험 키워"
[현장] '60조'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 연내 결판, 전문가들 "독일과 차별화한 조선·..
일동제약 JP모건서 '먹는 비만약' 시험대에, 윤웅섭 회장 첫 현장 성과 주목
포스코퓨처엠 에코프로비엠 중국 배터리 소재 수출 제한에 반사 이익, 주가 6%대 급등 
볼보코리아 실내등 전원 오류 7개월째 방치, 안이한 대응에 소비자 불만 고조
삼성전자 갤럭시S26 3월11일 출시 전망, 프로·엣지·울트라 3종
LG화학 전기차 캐즘에 'LG엔솔 지분 활용' 불확실성 커져, 김동춘 북미 ESS에 촉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