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루넬로 쿠치넬리' 청담 플래그십 매장 열어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12-17 12:16:3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의 플래그십 매장을 개점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브루넬로 쿠치넬리는 17일 서울 청담동 명품거리에 브루넬로 쿠치넬리(Brunello Cucinelli) 플래그십 매장을 열었다고 밝혔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루넬로 쿠치넬리' 청담 플래그십 매장 열어
▲ 브루넬로 쿠치넬리 플래그십 매장 외관. <신세계인터내셔날>

이번 매장은 지상 5층, 총 1723㎡(521평) 규모로 조성됐다. 브랜드가 추구해온 인본주의 철학을 바탕으로 르네상스 건축의 주요 원칙인 견고함, 기능성, 아름다움을 공간 곳곳에 반영했다.

파사드(건물 외관) 전면부는 고대부터 오늘날까지 세계 유명 도시를 방문하는 사람들을 맞이해 온 관문이었던 아치 디자인을 적용했다.  

파사드의 유리창은 바람과 빛을 통해 직물과 가죽을 제작하던 이탈리아 중세 공장 로지아의 목조 지붕에서 영감을 받아 여러 개의 세로선으로 표현했다. 

매장 내부는 브랜드의 근간인 이탈리아 솔로메오 지역의 감성을 담아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조성했다. 1층은 시즌 대표 컬렉션과 함께 가방, 슈즈, 스카프, 아이웨어 등 액세서리를 판매한다. 지난해 국내에 첫선을 보인 향수 컬렉션도 함께 선보인다.

2층은 여성, 3층은 남성 컬렉션으로 구성했다. 3층에서는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스키 캡슐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4층에서는 아동 컬렉션과 테이블웨어, 담요, 쿠션, 화병, 오브제 등 고급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판매한고, 5층은 VIP 고객을 위한 전용 라운지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루넬로 쿠치넬리 관계자는 “트렌드의 중심지인 청담동에서 브랜드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득표율 78.9%로 연임 성공, 임기 2030년 4월까지
두산, '몸값 4조' SK실트론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돼
새마을금고중앙회 선택은 다시 한번 김인, '위기관리 리더십'에 무게 뒀다
오스코텍 기술수출 잭팟에도 웃지 못하는 이유, 제노스코 인수 '몸값' 줄다리기
비트코인 1억2953만 원대, 그레이스케일 "가치 저장 수단 수요 증가 전망"
LH 개혁안 내년 상반기로 연기, 공공주택 차질 전망에 계룡·금호건설 기대감 낮아져
캘리포니아 당국 테슬라에 자율주행 과장광고 시정 명령, "불응시 30일 판매 중지" 
[원화값 뉴노멀⑥] LG화학 롯데케미칼 엎친 데 덮친 고환율, 투자 확대까지 빨간 불
아마존도 구글 뒤따라 엔비디아와 경쟁 앞둬, 오픈AI에 AI반도체 공급 추진
신한금융 대한육상연맹 후원, 진옥동 "육상 경쟁력이 곧 한국 스포츠 경쟁력"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