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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3분기 영업이익 265억으로 310% 뛰어, 주요 IP 고르게 성장

정희경 기자 huiky@businesspost.co.kr 2025-11-12 11: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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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네오위즈가 지난해보다 큰 폭으로 개선된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네오위즈는 12일 3분기 매출 1274억 원, 영업이익 265억 원, 순이익 250억 원을 각각 거뒀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37%, 영업이익은 310% 가량 큰 폭으로 뛰었다. 순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네오위즈 3분기 영업이익 265억으로 310% 뛰어, 주요 IP 고르게 성장
▲ 12일 네오위즈는 3분기 매출 1274억 원, 영업이익 265억 원을 각각 거뒀다고 밝혔다.

전분기와 비교해도 매출은 16%, 영업이익은 42%, 순이익은 96% 증가한 수치다. 

네오위즈의 핵심 지식재산(IP)이 PC/콘솔과 모바일 부문에서 고르게 성장했다.  

우선 PC/콘솔 부문 매출은 587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59%, 전분기 대비 2% 증가했다. 

‘P의 거짓’ 본편과 DLC ‘P의 거짓: 서곡’은 전분기에 이어 견조한 판매 흐름을 유지했다. ‘P의 거짓’이 지속적인 성과를 냈으며 신작 ‘셰이프 오브 드림즈’도 출시 두 달여 만에 글로벌 누적 판매량 60만 장을 넘어서며 매출 상승에 힘을 보탰다.

모바일 부문 매출은 585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8%, 전분기 대비 33% 성장했다. ‘브라운더스트2’가 2주년 업데이트 효과로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했고, 7개 분기 연속 성장세를 이어가며 팬덤 효과를 입증했다. 

기타 매출은 102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3% 감소했지만 전분기 대비로는 20% 증가했다.

네오위즈는 스토리 기반 IP 확보와 팬덤 확장을 중장기 전략으로 내세웠다. 4분기에도 주요 IP의 성장과 팬덤 중심 활동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P의 거짓’은 연말 플랫폼별 대형 프로모션을 통해 다시 한번 본편 및 DLC 판매량을 끌어올려 성과 흐름을 이어간다. ‘브라운더스트2’는 12월 2.5주년을 앞두고 4분기 스토리팩 업데이트, 대만 현지 라이브 개최, 그리고 국내 최대 서브컬처 행사인 ‘AGF 2025’ 참가를 통해 국내외 팬덤 확장에 나선다. ‘산나비’는 올해 지스타에 참가해 본편 IP를 확장한 ‘산나비 외전: 귀신 쓰인 날’을 선보인다. 

이 밖에 ‘안녕서울: 이태원편’, ‘킬 더 섀도우’ 등 퍼블리싱 작품과 신작 프로젝트들을 2026년부터 순차적으로 공개 및 출시하기로 했다. 정희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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