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인공지능(AI) 금융기술업체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PFCT)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AI 신용평가 기술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는 11월10일부터 30일까지 ‘제3회 PFCT AI 신용평가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가 30일까지 제3회 PFCT AI 신용평가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 |
PFCT AI 신용평가 아카데미는 AI 신용평가 기술을 5일 동안 집중적으로 배우는 실무형 교육 과정이다.
이번 아카데미 커리큘럼에는 AI 신용평가모델 개발의 핵심 원리, 비식별 금융데이터 실습, 최신 AI 기술의 금융 현장 적용 사례, AI 에이전트와 사내 AI 운영체제(OS) 내재화 사례 등이 포함된다.
교육기간은 2026년 1월19일부터 1월23일까지다. 교육은 서울 서초구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 본사에서 진행된다.
교육 기간 전일 참여가 가능한 학부생 또는 대학원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아카데미 수료 뒤 우수 참가자에게는 6개월 동안의 상반기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인턴으로 선발되면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가 주요 금융기관들과 함께 수행하는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AI 리스크 관리 솔루션 ‘에어팩’을 활용한 신용평가 모델링, 데이터 해석, 전략 모니터링 및 모델 운영·배포 등 AI 금융기술의 전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균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 금융비즈니스 솔루션 사업총괄(CBO)은 “AI 기술과 금융 혁신에 열정을 가진 우수한 인재들이 이번 기회에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