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정치·사회  정치

국무총리 김민석 "서울시장 출마 없을 것" "총리 좀 오래 시켜달라"

권석천 기자 bamco@businesspost.co.kr 2025-11-05 17:25: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김민석 국무총리가 내년 6월3일 치러지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서울시장 불출마 의사를 밝혔다.

김 총리는 5일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에서 서울시장 출마 가능성을 두고 "그런 일은 없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국무총리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400464'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김민석</a> "서울시장 출마 없을 것" "총리 좀 오래 시켜달라"
▲ 이재명 대통령과 김민석 국무총리(왼쪽)가 4일 서울시 용산구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 총리는 민주당 차원에서도 서울시장 출마 요청은 없을 것으로 바라봤다. 

김 총리는 '당이 요청하면 어떻게 할 건가'라는 물음에 "꼭 제가 나가야만 이긴다, 그런 것은 아닐 거라 보기 때문에 경쟁의 과정을 거쳐서 좋은 후보들이 나올 것이라 본다"며 "그런 상황은 안 만들어질 것"이라고 답했다.

김 총리는 과거에도 서울시장에 출마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말했다.

김 총리는 "처음에 인사청문회 할 때 국민의힘 의원 첫 질문이 '서울시장 나올 건가' 해서 제가 아니라고 했다"고 불출마 의지를 재차 강조했다.

김 총리는 총리직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김 총리는 "총리 좀 오래 하게 시켜달라"면서도 "제 맘대로 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권석천 기자

최신기사

키움증권 "롯데웰푸드 영업이익 증가세로 전환, 글로벌 코코아 시세 안정화"
농협금융 생산적 금융에 108조 공급, 이찬후 "변화와 혁신으로 상생 성장"
키움증권 "휴젤 3분기 톡신 필러 다 성장세 둔화, 국내와 동남아서 경쟁 심화"
이스타항공 창업자 이상직, '부정 채용' 의혹 항소심서 무죄 선고받아
현대백화점 3분기 영업이익 726억 12% 늘어, 백화점·면세점 수익성 개선
키움증권 "셀트리온 바이오시밀러서 신약으로 전환, 안정적 수익성 기반 신약 재투자"
네이버, 일본 콘텐츠 플랫폼 '노트' 20억 엔 투자해 2대주주 올라
금융위 롯데손해보험에 경영개선권고, "자본 건정성 취약"
DS투자 "크래프톤 내년 실적도 펍지가 좌우, AI와 새 장르 및 새 시장 계속 투자"
지식산업센터 잔금대출 중단, 수분양자 입주 연기·시행 시공사 연쇄 도산 우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