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OOP(옛 아프리카TV)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개선된 3분기 실적을 냈다.
31일 SOOP은 연결기준으로 2025년 3분기 매출 1274억 원, 영업이익 312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255억 원을 기록했다.
 
![SOOP 3분기 영업이익 312억으로 30% 늘어, 광고 매출이 개선 이끌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0.7%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0.6%, 6.1% 늘었다. 전분기와 비교하면 각각 9%, 3.9%, 13.2% 증가했다.
광고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며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 
2025년 3분기 광고 매출은 405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86.4%, 전분기 대비 31.5% 증가했다.
특히 8월 도쿄에서 진행된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스테이지2’, ‘FC 온라인 슈퍼 챔피언스 리그(FSL)’ 등 게임사와 협업한 대형 e스포츠 리그 제작을 통한 콘텐츠형 광고 매출 성장이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SOOP은 지난 3분기 동안 플랫폼 생태계 강화에 주력해 왔다. 또 국내외 주요 게임사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지식재산(IP) 기반 e스포츠 대회를 새롭게 선보이고, ‘ASL’, ‘멸망전’과 같은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도 이어갔다. 
4분기에는 주요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더욱 확대하고 ‘SOOP 스트리머 대상’ 등 스트리머와 유저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플랫폼의 커뮤니티 생태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