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B라이프가 보험상품 상담 및 마케팅 콘텐츠 제작에 특화한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서비스를 개발했다.
KB라이프는 21일부터 고객과 직원의 업무 환경 혁신을 위해 ‘생성형 인공지능 에이전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 KB라이프가 ‘생성형 인공지능 에이전트 서비스’를 21일 출시한다. < KB라이프 > |
이번 프로젝트는 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업무 혁신 전략을 실행함으로써 비대면 영업 활성화와 내부 업무 효율화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KB라이프는 보험 도메인에 최적화한 검색증강생성(RAG) 기술을 기반으로 보험상품 에이전트와 마케팅 콘텐츠 제작 에이전트를 각각 구축했다.
보험상품 에이전트는 약관, 사업방법서, 상품요약서 등 주요 문서로 구성된 지식베이스를 기반으로 질문에 정확하고 신속하게 응답한다.
기초서류 기반 응답 체계로 오답 가능성을 최소화했으며 유사 상품 자동 매칭 기능과 상품명ᐧ특약명 기반 실시간 검색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를 구현해 상담 편의성과 정확성을 높였다.
마케팅 콘텐츠 제작 에이전트는 상품 안내장, 광고배너, 다이렉트 메시지 등 다양한 마케팅 콘텐츠를 자동 생성한다.
사용자는 간단한 프롬포트 입력만으로 인공지능이 제안한 문구와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다.
KB라이프는 인공지능 에이전트 도입이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향후 조직 전체에 인공지능 기반 업무 문화를 장착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KB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고객 상담 편의성과 마케팅 효율성을 동시에 향상시켜 고객경험을 혁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 개발을 확대해 고객과 직원 모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