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2025-10-15 09:42:07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여성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와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이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에이블리와 4910을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15일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콘텐츠 기반 커머스 채널 확장에 나선다고 밝혔다.
▲ 에이블리와 4910이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도입하며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크리에이터가 쇼츠, 영상, 라이브 콘텐츠 내에 상품 링크를 삽입해 시청자가 콘텐츠를 소비하며 직접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커머스 연동 모델이다. 자격 요건을 충족한 크리에이터는 유튜브 스튜디오를 통해 해당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이번 제휴로 에이블리와 4910 입점 판매자는 유튜브를 신규 판로로 확보하면서 고객 접점을 넓힐 수 있게 됐다.
콘텐츠 기반 쇼핑은 기존 검색 기반 구매보다 몰입도와 전환율이 높다는 점에서 전략적 효과가 크다. 특히 크리에이터의 팬덤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 유입, 반복 구매 유도 측면에서도 성과가 기대된다고 에이블리는 설명했다.
강석훈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협업은 입점사가 신규 고객을 크게 넓히는 동시에 더 많은 소비자가 우수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셀러와 소비자 모두 윈윈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