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지원서 접수는 10월1일부터 10월17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현대차> |
[비즈니스포스트] 현대자동차가 25일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입사원은 연구개발, 생산·제조, 사업·기획, 경영지원 부문에서, 경력직과 장애인 신입 특별채용은 연구개발, 생산·제조, 사업·기획, 경영지원, IT 등 부문에서 채용이 진행된다.
회사 측은 특정 업무 분야로 한정하지 않고 현대차의 사업 영역 전반에 걸친 모든 부문으로 채용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지원서 접수는 10월1일부터 10월17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회사 측은 이번 채용에서 업무 관련 지원 자격을 기존보다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신입 채용은 경력을 1년 미만으로 정해 실무 경험보다는 기본 역량과 잠재력을 갖춘 인재 선발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경력직은 연차와 관계없이 직무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선발한다.
현대차는 이번 채용 지원자들이 채용 제도와 절차, 업무와 관련한 정보를 얻고, 최근 입사한 신입사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10월2일 신입 채용 라이브 설명회를 진행한다.
신입 채용 라이브 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지원자는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9월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청년 일자리 확대에 기여하는 동시에 우수한 인재를 보다 적극적으로 선발하기 위해 사업 부문 전반에 걸쳐 채용에 나섰다”며 “신입 채용은 경력을 1년 미만으로 정하는 등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갖춘 인재들이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