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코웨이라이프솔루션 "4050 실버케어 수요 확산, 멤버십 고도화로 혜택 확대"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5-09-18 16:21:1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코웨이라이프솔루션 "4050 실버케어 수요 확산, 멤버십 고도화로 혜택 확대"
▲ 김명곤 코웨이라이프솔루션 대표이사(왼쪽)와 피트니스 브랜드 ‘짐박스’ 운영사 서플라이스의 천인섭 대표(오른쪽)가 짐박스 여의도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코웨이>
[비즈니스포스트] 실버케어 기업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이 고객 생애주기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18일 가입 고객의 절반 이상이 4050세대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50대가 35%, 40대가 30%를 차지했으며 30대와 60대, 20대가 뒤를 이었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실버케어가 더이상 고령층에 국한하지 않고 자신의 노후를 미리 준비하려는 '셀프 케어'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이러한 흐름에 주목해 실버세대만을 위한 서비스를 넘어 고객이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제휴 혜택을 강화하며 삶의 질을 높이는 방향으로 멤버십을 고도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올해 공식 출범 이후 현재까지 모두 21개의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휴 협력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할인, 쿠폰, 무료 체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가입 고객들이 실질적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노후를 위한 건강이나 요양 전문기업뿐만 아니라 BnH세무법인, 실비아헬스, 오픈닥터 등과의 전략적 제휴를 맺으며 자산관리, 의료, 생활 편의 등 다양한 분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피트니스 체인 브랜드 짐박스를 운영하는 서플라이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액티브 시니어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했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 고객은 짐박스 단일 지점 연간 이용권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액티브 시니어는 은퇴 이후에도 활발한 사회 활동과 여가, 소비를 즐기며 능동적으로 생활하는 50~60대를 일컫는다.

BnH세무법인과 선보인 맞춤형 세무 컨설팅 서비스는 건강 케어를 넘어 고객의 노후 설계에 필요한 자산과 세무 관리 영역까지 도움을 준다는 점을 차별화했다. 실비아헬스와는 고객들의 관심도가 높은 치매 예방 및 인지 능력 관리 서비스를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협업했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이 코웨이의 렌탈 제품과 결합해 선보인 ‘코웨이라이프599’와 ‘코웨이라이프499’ 상품도 주목을 받고 있다. 렌탈 기간 할인 혜택을 보면서 만기 이후에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상조·여행·간병·요양 서비스로 전환할 수 있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삶의 다양한 순간마다 전문가의 도움과 케어가 필요한 시점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케어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과 미래를 동시에 케어하는 새로운 실버케어 기준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코웨이라이프솔루션 "4050 실버케어 수요 확산, 멤버십 고도화로 혜택 확대"
▲ 코웨이라이프솔루션 멤버십 혜택. <코웨이>

최신기사

LG전자,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멸종위기종 보호 캠페인 진행
민주당 '재판중지법안' 추진 사실상 공식화, "정기국회에서 처리 가능성"
올해 국내 친환경차 판매 40만 대 돌파, 연간 기준 역대 최다 기록 전망
'10만 전자' 시대 삼성전자, 뉴스룸 유튜브 구독자 100만 명 달성 '골드버튼'
도레이첨단소재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생산시설 확대, 국내 최대 규모 갖춰
한국-싱가포르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변화하는 경제·안보 환경에 대처"
민주당 경주 APEC '역대급 성공' 평가, "외교의 물줄기 확 트여"
10·15 대책 뒤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9주 만에 하락, 강북권역 더 위축
우리은행 '우리 글로벌라운지' 개장, 외국인 전용 복합문화공간 조성
HD현대 지멘스와 업무협약 체결, 미국 조선산업 경쟁력 강화 목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