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웰푸드 '식사이론 잡곡주먹밥' 2종 출시, 냉동밥 시장 공략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09-18 11:05:3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웰푸드가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 신제품을 내놨다.

롯데웰푸드는 18일 현미와 보리, 찹쌀 등 잡곡 3종을 배합해 만든 '식사이론 잡곡주먹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롯데웰푸드 '식사이론 잡곡주먹밥' 2종 출시, 냉동밥 시장 공략
▲ 롯데웰푸드 식사이론 잡곡주먹밥 2종 제품 이미지. <롯데웰푸드>

신제품은 참치마요와 차돌김치 등 2종이다.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는 저속노화 트렌드에 맞춰 혈당지수가 낮은 잡곡을 활용한 냉동 주먹밥 제품이다.

롯데웰푸드는 "고온으로 구워내 겉은 누룽지처럼 노릇하고, 속은 갓 지은 밥처럼 고슬고슬한 제품"이라며 "D-소비톨액, 아스파탐, 아세설팜칼륨, 수용성안나토 등을 첨가하지 않아 건강한 식습관까지 챙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신제품은 하나씩 꺼내 먹을 수 있도록 개별 포장했다. 주먹밥 1개 기준 전자레인지에 2분만 조리하면 된다.

참치마요 잡곡주먹밥은 담백한 참치살에 식물성 마요네즈를 더한 참치마요로 속을 가득 채웠다. 차돌김치 잡곡주먹밥은 잘 익은 김치를 볶아서 만든 김치밥에 차돌박이를 잘게 다져 넣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식사이론은 간편식 시장의 대표 헬스&웰니스 브랜드로서 3040세대의 집밥에 대한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간편식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HBM4 4배 성능 'zHBM' 개발 중, GPU 위로 적층한다
국제통화기금 '개도국 기후대응 지원' 미국이 반대, "본연의 역할 되찾아야"
과기부총리 배경훈 "KT 이사회 비리 의혹 인지, 후속 조치 투명하게 할 것"
트럼프 한국 '관세 인상' 위협에 싱크탱크 비판, "미국 동맹국 중국에 밀어내"
오픈AI 샘 올트먼의 '월드코인' 고위 경영진 대거 이탈, "장기 전략 의구심" 
EU 회원국 온실가스 배출권 기준 완화 요구, "전기료 낮춰야 경쟁력 회복"
AI 특수에 메모리 이어 MLCC도 50% 폭등각, 삼성전기 장덕현 필리핀 신공장 증설..
수출입은행장 황기연 경영 키워드는 '현장'과 '변화', "생산적금융으로 이끌겠다"
SK 최태원 젠슨황과 미국서 '치맥 회동', 장녀 최윤정도 동석
[현장] 헌재 기후소송단 국회서 '탄소중립법 개정안' 공론화 규탄, "국민에 책임 떠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