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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패션 브랜드 '에이프' 국내 독점 판권 확보, 26일 더현대서울에 1호점 열기로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09-18 09:4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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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현대백화점이 글로벌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에이프'를 국내에 독점으로 들여온다.

현대백화점은 18일 에이프의 국내 독점 판권 계약을 '베이프홍콩리미티드'와 체결하고 26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 지하 2층에 에이프 1호 매장을 열기로 했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 패션 브랜드 '에이프' 국내 독점 판권 확보, 26일 더현대서울에 1호점 열기로
▲ 현대백화점 에이프 서울 에디션 제품 이미지. <현대백화점>

프리미엄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베이프'의 서브 라인인 에이프는 일본 패션 디자이너 니고가 2012년 출시한 브랜드다. 나이키·아디다스·이스트팩·닥터마틴·코치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했으며 현재 일본·미국·캐나다·중국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에서는 패션계에 영향력 있는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들이 입어 주목을 받고 있는 브랜드다.

김기영 현대백화점 자주MD팀장은 "에이프는 지난해부터 현대백화점이 자체 운영 중인 영패션 편집숍 '피어(PEER)'에서 일부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70여 개 입점 브랜드 가운데 판매량 기준 상위 3위권을 꾸준히 지킬 정도로 MZ세대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에이프 계약은 편집숍을 통해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선별하고 해당 브랜드의 국내 독점 판매권을 확보해 시그니처 콘텐츠로 키우는 선순환 모델이라는 점에서 의미 깊다"고 말했다.

이번에 문을 여는 에이프 매장은 80㎡(24평) 규모로 매장 한가운데 높이 3m의 '펫보이' 조형물이 들어선다. 펫보이는 유인원을 모티브로한 에이프 대표 캐릭터다. 매장에서는 티셔츠, 바지 등 패션 아이템과 함께 키링, 가방 등 에이프의 인기 상품들도 판매한다.

에이프 매장에서는 개점을 기념해 제작한 '에이프 서울 에디션'을 글로벌 단독으로 판매한다. 에이프 서울 에디션은 현대백화점과 에이프가 공동으로 기획한 한정판 티셔츠로 600개만 제작됐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에이프의 특화된 협업 역량을 앞세워 한국 시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에디션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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