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양자컴퓨터 관련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18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전날 미국 양자컴퓨터 기업 디웨이브퀀텀과 리게티 컴퓨팅, 아이온큐 등의 주가가 급등했다”며 오늘의 테마로 ‘양자컴퓨팅’을 제시했다.
▲ 국내 주식시장에서도 양자컴퓨터 관련주를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제시됐다. 사진은 양자컴퓨터 관련 그래픽. <픽사베이> |
관련 종목으로는 한올소재과학, 아이씨티케이, 한국첨단소재, 엣지파운드리, 엑스게이트, 케이씨에스, 우리로, 드림시큐리티 등을 꼽았다.
17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증시에서 디웨이브퀀텀 주식은 18.76% 급등했다. 리게티 컴퓨팅과 아이온큐 주식도 각각 9.95%와 5.11%씩 상승했다.
하나증권은 “아이온큐가 미국 에너지부(DOE)와 협업해 자사 위성 플랫폼을 활용한 양자 보안 통신 궤도 실증 설계·실행 사례를 발표했다”며 “벡터 아토믹(Vector Atomic) 인수 의사 발표로 양자 포트폴리오 강화 전략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하나증권은 “디웨이브 퀀텀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어닐링 양자컴퓨팅' 기술 예약 건수가 83% 늘어남에 따라 일본에서 첫 양자컴퓨터 컨퍼런스를 실시한다”고 덧붙였다. 박재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