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신세계백화점 제주특별자치도와 업무협약, 제주도 매력 알리기 나서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09-10 17:56: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세계백화점 제주특별자치도와 업무협약, 제주도 매력 알리기 나서
▲ 박주형 신세계 대표이사(왼쪽)가 10일 서울 서초구 신세계백화점 본사에서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 도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비즈니스포스트] 신세계백화점이 제주특별자치도와 손잡고 제주도 매력 알리기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10일 서울 서초구 신세계백화점 본사에서 박주형 신세계 대표이사,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영업본부장, 장수진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 도지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특별자치도와 기업-지역간 상생 및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은 특색 있는 제주 관광 자원을 하나의 콘텐츠로 개발해 전국에 널리 알리고, 지역 고부가가치 상품의 유통 판로를 확대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것을 뼈대로 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프리미엄 관광 상품 기획, 지역 특산물 판매 채널 다각화, 스토리텔링 중심 홍보·마케팅 강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먼저 자체 여행 프로그램 ‘로컬이신세계’를 기반으로 제주 지역을 콘텐츠로 하는 프리미엄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여행 전 유명 셰프가 지역 식재료의 역사와 특성을 설명하는 ‘프리뷰 다이닝’을 열고, 여행 후에는 미식 전문가 및 명사가 함께하는 ‘워크샵’을 진행한다.
 
또 신세계백화점 전점 식품관에서는 제주 감귤, 한라봉, 천혜향을 비롯해 해녀가 직접 채취한 보말, 뿔소라 등 제주를 특산물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밖에도 신세계백화점은 아트 전시회, 미디어 캠페인 등을 통해 등 제주 알리기에 나선다.
 
업무 협약식 당일에는 신세계백화점 임직원으로 대상으로 ‘제주 고향사랑 기부제’ 이벤트도 진행됐다. 10만 원을 기부하면 세액 공제 혜택과 3만 원 상당의 답례품을 증정했다.
 
박주형 신세계 대표이사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도시인 제주특별자치도와 손잡고 뜻을 함께 모은 것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신세계 자체 여행 프로그램인 로컬이신세계를 통해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iM증권 "LG디스플레이 목표주가 상향, 하반기 스마트폰 OLED 판매 효과 뚜렷"
비트코인 1억6070만 원대 횡보, "최고가 경신 전 저가 매수 기회" 분석도
상법 개정·세제 개편 예상에 증권주 기대, 하나증권 "상상인증권, 키움증권, 한국금융지..
'순조로운 미중회담' 뉴욕증시 M7 대부분 올라, 테슬라 3%대 상승
[씨저널] iM뱅크 시중은행 전환 성공 자평한 황병우 "최적의 은행장 뽑고 지주 회장 ..
한미반도체 '1등 아니면 죽는다' 창업주 정신 절실, 곽동신 SK하이닉스 외 고객 다변..
[씨저널] 한미반도체 오너 곽동신 아들 곽호성이 명품 판매업체 곽신홀딩스서 경영수업 받..
한미반도체 3인 이사회는 오너 곽동신 중심, 결단력 의사결정과 독단적 의사결정 사이
'국회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 11월20일 1심 결론, 나경원 징역 2년 구형
김용진 해경청장 사의 표명, "이재석 경사 순직 관련 무거운 책임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