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국 방콕에 위치한 삼성전자 비즈니스 익스피리언스 스튜디오(BES)를 찾은 방문객들이 '스마트홈' 콘셉트의 전시 공간에서 스마트싱스로 연결돼 한층 쉽고 편리해진 개인 맞춤형 공간을 경험하고 있다. <삼성전자> |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지난달 29일(현지시각) 태국 방콕에 위치한 ‘킹스웨어’ 복합 쇼핑몰에 인공지능(AI) 기반 기업간거래(B2B) 체험 공간 ‘비즈니스 익스피리언스 스튜디오(BES)’를 열고 동남아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개관한 태국 BES는 약 898㎡(약 270평) 규모의 쇼룸으로, 동남아 내 삼성전자 쇼룸 가운데 최대 규모다.
삼성전자는 태국 BES에 스마트홈·에어컨 쇼룸·컨트롤룸·리테일·회의실 등 총 10가지 상업 시설 콘셉트의 전시를 구현했다. 또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통합 AI 솔루션 제안을 위한 전문가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방문객들은 이 곳에서 삼성전자의 최신 가전과 에어컨, TV, 디스플레이, 모바일 기기를 만나볼 수 있다.
‘스마트홈’ 콘셉트로 구성된 공간에서는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7형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등을 소개한다. 또 조명, 블라인드, 커튼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AI 가전의 연결을 경험할 수 있다.
동남아 시장에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다양한 에어컨을 선보이는 ‘에어컨 쇼룸’도 마련됐다.
방문객들은 무풍 1Way 카세트, 네 방향으로 공기를 내보내는 무풍 4Way 카세트, 원형 디자인으로 수직·수평으로 기류 제어가 가능한 360 카세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공조 솔루션을 제어하는 ‘컨트롤룸’ 전시에서는 공조 솔루션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130형 크기의 삼성 발광다이오드(LED) 올인원 사이니지(IAC)가 전시됐다.
‘리테일’ 공간에는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초저전력 디지털 광고판 ‘삼성 컬러 이페이퍼’ 등 디스플레이를 원격으로 통합 운영하고 모니터링하는 솔루션이 전시됐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7월 인도, 파나마 등 서남아·중남미 주요 지역과 싱가포르에서도 B2B 제품과 AI 기반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쇼룸을 열고 기업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김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