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RT 운영사 에스알이 추석 승차권 예매 일정을 공개했다.
SR은 9월8일부터 11일까지 나흘 동안 추석 승차권 예매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 추석 명절 SRT 승차권 예매 안내 포스터 일부. <에스알> |
올해 추석 명절 예매 대상은 10월2일부터 12일까지 모두 11일 동안 운행하는 열차다.
교통약자 우선예매와 전국민 대상 예매로 나눠 순차적으로 예매기간을 운영한다.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 등 교통약자를 대상으로 한 우선예매는 9월8일과 9일 이틀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열린다.
사전에 등록한 장애인, 국가유공자 및 만 65세 이상 경로 고객이 전용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예매할 수 있다.
장애인·국가유공자 사전등록 기간은 8월29일 12시부터 9월4일 오후 6시까지며 기존에 등록한 장애인과 경로 고객은 사전등록하지 않아도 교통약자 사전예매 기간에 예매할 수 있다. 사전에 등록하지 못하면 전화접수로 예매할 수 있다.
교통약자를 포함한 전국민 대상 예매는 9월10일과 11일 이틀 동안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열린다.
10일은 경부·경전·동해선 열차를, 11일에는 호남·전라선 열차를 예매할 수 있다.
예매한 승차권 결제기간은 9월11일 17시부터 9월14일 자정까지다. 교통약자 고객편의를 고려해 우선예매 기간에 예매한 승차권은 9월17일 자정까지 결제할 수 있다. 예매 후 최종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 취소된다.
예매기간 내 판매되지 않거나 취소된 잔여 좌석은 9월11일 15시 이후 홈페이지, SRT애플리케이션, 역 창구 등 온·오프라인에서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 사장은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국민들이 SRT를 이용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고향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인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