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가 1500만 리워드 회원 달성을 앞두고 감사 행사를 전개한다. < SCK컴퍼니 > |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리워드 회원 누적 1500만 명 달성을 앞두고 역대 최대 규모 감사 행사를 연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9월 한 달 동안 역대 최대 규모의 혜택을 제공하는 버디(단골 고객) 감사 이벤트를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9월 한 달 동안 ‘원 모어 커피’ 쿠폰 제공 대상 음료를 기존 5종에서 모든 제조 음료로 확대한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스타벅스 카드 또는 계좌 간편결제로 모든 제조 음료를 구매하면 방문별과 함께 60% 할인된 가격으로 30분 뒤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1/2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를 구매할 수 있는 원 모어 커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적은 수의 적립 별로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교환 쿠폰 가짓수도 늘어난다.
골드 및 그린 회원은 9월 한 달 동안 별 3개를 음료 또는 푸드 1500원 할인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고, 별 30개를 이용해 머그와 텀블러 등 스타벅스 굿즈를 1만5천 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발행할 수 있다.
비회원 고객에게도 음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7일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콜드 브루, 아이스 커피, 오늘의 커피 등 5종을 대상으로 그란데 사이즈는 500원, 벤티 사이즈는 12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8~18일에는 블렌디드와 프라푸치노 음료 구매 시 오늘의 커피 또는 아이스 커피 주문 시 이용할 수 있는 1+1 쿠폰을 즉시 제공한다.
이밖에도 스타벅스 구독 서비스인 ‘버디패스’ 이용자에게 9월 한 달 동안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을 2장 제공한다.
스타벅스 앱 내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에브리 해피 위크(Every Happy Week)’ 이벤트를 열고 9월1~21일 주차별로 각 카테고리 대표 상품들을 최대 63% 할인해 1만5천 원 균일가에 판매한다.
스타벅스는 최근 1년 동안 스타벅스 리워드 개편, 원 모어 커피 론칭, 버디패스 론칭, 계좌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등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맞춤형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수는 현재 1500만 명 달성을 앞두고 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