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민주당 '통일교 불법 정치자금 수수' 권성동 징계안 제출, "명백한 징계사유"

김대철 기자 dckim@businesspost.co.kr 2025-08-08 15:30: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민주당 '통일교 불법 정치자금 수수'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82764'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권성동</a> 징계안 제출, "명백한 징계사유"
▲ 박상혁 더불어민주당 원내소통수석(왼쪽)과 김현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이 8일 통일교 쪽에서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의혹을 받는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에 대한 징계안을 국회 의안과에 제출하고 있다. <연합뉴스>
[비즈니스포스트] 더불어민주당이 통일교 쪽에서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의혹을 받고 있는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에 대한 징계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박상혁 민주당 원내소통수석은 8일 국회 의안과에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 징계안을 제출한 뒤 취재진과 만나 “권 의원이 통일교 교주로부터 거액의 자금을 수수했다는 언론보도와 통일교 관계자에게도 비슷한 정치자금을 수수했다는 언론 보도도 있었다”며 “국회법상 징계사유에 명백하게 해당한다”고 말했다.

민주당이 이날 제출한 권 의원 징계 요구안에는 김병기 원내대표와 원내부대표단 전원이 이름을 올렸다.

김현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권 의원의 통일교 자금 수수 의혹이 결코 가볍게 넘길 사안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통일교 2인자가 특검의 조사를 받은 이후 권 의원과 통화했던 사실도 확인되고 있다”며 “돈을 받아서 대선 자금으로 쓰였다는 의혹으로까지 확대되는 것이라 작은 사안이 절대 아니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2022년 통일교 측으로부터 불법 정치자금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한겨레는 지난 6일 권 의원에게 불법 정치자금을 건넨 혐의 등으로 구속된 통일교 전 고위 간부가 2022년 2월에서 3월쯤 “한학자 총재가 권 의원에게 금품이 담긴 쇼핑백을 전달했다”는 취지로 민중기 특별검사팀에 진술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권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의혹을 전면 부인하며 “과거 문재인 정부가 시도했던 것과 같은 정치탄압”이라며 “조국 전 장관의 사면을 검토하는 민주당 정부의 후안무치한 정치공작이고 이번에도 결백을 입증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철 기자

최신기사

민주유공자법안 공공기관운영법안 포함 4건 패스트트랙 안건 지정, 일부 법안 무효표 논란도
KB금융 생산적금융 전환 이끌 협의회 30일 출범, 의장은 KB증권 대표 김성현
원자력안전위, 부산 고리 원전 2호기 재가동 추후에 다시 논의하기로
[인터뷰] 미래에셋 전략ETF본부장 윤병호 "커버드콜 ETF, 고분배 상품엔 리스크도 ..
윤석열 '체포 방해 혐의' 첫 재판 언론으로 생중계, 보석 심문은 중계 불허
금호석유화학 회장 박찬구 장녀 박주형 자사주 2685주 매입, 지분율 1.09%
기아 노사 임금협상 잠정합의안 도출, 기본급 10만 원 인상에 성과금 450%+1580..
[현장] "'배달앱 수수료 상한제'가 만능 아니다", 플랫폼 규제 놓고 열띤 논의
조국혁신당 이해민 "해킹사고 주요 원인 팸토셀과 무선 기지국 인증 범위 확대해야"
이마트24 소비쿠폰 훈풍에서도 벗어난 이유, 최진일 적자 탈출 '머나먼 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