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최윤범 고려아연 직원 간담회, "경영권 분쟁이 임직원 단결 계기 될 것"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5-07-04 11:25: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98730'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최윤범</a> 고려아연 직원 간담회, "경영권 분쟁이 임직원 단결 계기 될 것"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앞줄 왼쪽 여섯번째)이 지난 1일 울산 전시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직원 간담회에서 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고려아연>
[비즈니스포스트]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이 MBK·영풍 연합과의 경영권 분쟁에 고충을 겪는 회사 임직원을 다독였다. 

고려아연은 지난 1일 울산 전시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직원 간담회 ‘KZ 이음의 장’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최 회장과 고려아연 직원 25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으며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됐다. 

행사는 티타임, 아이스브레이킹,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최 회장은 지난 2024년 9월부터 시작된 적대적 인수합병 사태와 관련해 직원들에게 고마움과 미안함을 표시했다.

그는 “이번 경험이 우리 스스로가 더 단단해지고, 단결하는 계기이자 ‘트로이카 드라이브’로 대변되는 고려아연의 미래 성장동력을 성공시키고, 확장해 나가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질의응답 시간에 직원들은 생산현장 안전, 복지 등과 관련해 질문했다.

최 회장은 “현장에서 이뤄지는 하나 하나의 작업과 진행 경과, 체크 사항 등 빠짐없는 과업의 기록과 인수 인계만이 함께 일하는 동료의 안전과 나의 안전을 지키는 일”이라며 “작업 허가서가 제대로 쓰여지고 관리된다면 안전이 희생되는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대답했다.

이 밖에도 MBK·영풍 연합 측의 경영권 인수시도와 관련한 질의를 비롯해 임금 협상, 직원복지 강화 방안 등을 물었고 최윤범 회장의 주량과 취미같은 개인적 질문도 이어졌다.

회사는 지난 6월30일 부산에 위치한 한 호텔에서 신입사원 29명을 대상으로 워크숍 ‘루키즈 데이’를 진행했다.
 
최 회장은 “지금은 내가 회사를 움직이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나보다 신입사원들이 더 많은 일을 할 것이며, 나는 직원들이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같은 꿈을 꿀 수 있다면 꿈을 실현하는 건 시간 문제”라며 “고려아연 조직원으로서 공동체 의식과 비전 공감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 하락 뒤 줄다리기, '고래' 투자자는 팔고 개미는 저가매수 노려
롯데그룹 AI 고도화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 유통·바이오·화학 등에 적극 도입
NH투자 "온코닉테라퓨틱스 자큐보 성과 확인, 꾸준한 기업가치 상승 예상"
엔비디아 중국 리스크 당분간 해결 어렵다, 미국 수출 승인에도 실효성 부족
영화 '극장판 귀멸의 칼날:무한성편' 1위 등극, OTT '트리거' 1위 차지
넷제로은행연합 역할 축소 결정, 포브스 "글로벌 금융권 기후대응 큰 후퇴"
국제연구진 "기후변화가 유럽산불 가능성 10배 높여, 강도는 22% 증가"
K배터리 3사 투자 위축에 유럽 전기차 공급망 불안, 중국에 진입 기회 커진다
엑손모빌 "2050년 탄소중립 사실상 불가능, 화석연료 수요 되살아나"
DB증권 "유한양행 올해 실적 개선 예상, 원료의약품 수출과 기술료가 견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