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천호식품 가짜 홍삼 농축액 판매 사과, 소비자 반응 싸늘

백설희 기자 ssul20@businesspost.co.kr 2017-01-03 15:02: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천호식품이 물엿과 카라멜색소를 섞은 홍삼 제품을 ‘100% 홍삼 농축액’으로 둔갑해 팔다 사과했다.

천호식품은 3일 회사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리고 “고객에게 걱정을 끼치게 된점 이유여하를 불문하고 책임을 통감하며 죄송하다는 말씀을 올린다”고 말했다.

  천호식품 가짜 홍삼 농축액 판매 사과, 소비자 반응 싸늘  
▲ 김영식 천호식품 회장.
하지만 천호식품은 제품을 고의적으로 속여서 판 것은 아니라고 선을 그으며 오히려 원료업체의 부도덕한 행위로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했다.

천호식품은 “한국인삼제품협회 회장과 부회장이 운영하는 회사의 홍삼농축액에서 원산지를 허위로 작성해 속이고 일부 첨가물을 넣는 등 부도덕한 행위가 밝혀졌다”며 “검찰수사 결과 천호식품의 피해사실이 밝혀지며 일부 제품에 혼입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천호식품은 “홍삼농축액이 입고될 때마다 유효성분인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을 철저하게 검사해 기준치에 적합한 원료만 제품에 사용했다”며 “원료 공급업체에서 당 성분을 높이는 물질을 미세량 섞을 경우에는 육안검사와 성분검사로 확인이 불가능하다”고 해명했다.

천호식품은 문제가 된 제품을 모두 교환 및 환불해 주기로 했다.

교환·환불 대상제품은 ‘6년근 홍삼진액’(유통기한 2017년8월25일~11월7일), ‘스코어업’(2017년8월30일~10월16일), ‘쥬아베홍삼’(2017년3월27일~8월21일), ‘6년근 홍삼만을’(2017년1월17일~10월16일)등 4종이다.

천호식품이 사과문을 올리긴 했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원재료도 제대로 확인안하고 막 파는 것이냐?’ ‘피해자 코스프레 사과문이다’ 등의 싸늘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영식 회장이 촛불집회를 깎아내리는 듯한 발언을 해 소비자들의 비난을 받았던 것이 불과 2개월 전 일인데 제품논란까지 일어 천호식품은 더욱 곤란한 입장에 처했다.

천호식품은 2015년에도 내츄럴엔도텍에서 원료를 공급받아 ‘가짜 백수오’제품을 판매해 홍역을 치뤘다.

가짜백수오에 가짜홍삼 논란까지 더해지면서 소비자들이 천호식품 제품의 품질관리를 두고 불신이 커질 수 있다고 업계는 보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

최신기사

국정기획위 "스테이블코인 제도권 편입은 부인 어려운 현실, 여러 방안 검토"
과기정통부, AI정책 컨트롤타워로 국가인공지능위 강화하는 입법 예고
경찰-식약처 윤활유 의혹 SPC삼립 시화공장 15일 합동점검, 5월 끼임 사망사고 공장
LG전자 중국 스카이워스·오쿠마와 유럽 중저가 가전 공략하기로, 기획·설계부터 공동작업
경제6단체 "노란봉투법안 크게 우려", 민주당 "합리적 대안 마련"
현대그룹 '연지동 사옥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볼트자산운용 선정, 매각 후 재임대해 사..
SK증권 "넷마블 하반기도 안정적 매출 전망, 기대작 본격적 출시 예정"
대신증권 "영원무역 2분기 자전거 브랜드 스캇 적자 줄어, 실적 부담 경감"
미래에셋증권 "하이브 3분기까지 이익률 압박 지속, 해외서 현지확 작업 진척"
대신증권 "한국콜마 2분기도 이익 개선세 지속, 하반기 미국 2공장 본격 가동"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