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GS더프레시, 아티스트 김재중과 협업한 압구정막걸리 '류' 오프라인 출시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5-06-25 08:54: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아티스트 김재중씨와 협업해 막걸리를 선보인다.

GS더프레시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25일 전통주 전문 브랜드 압구정막걸리와 김재중씨가 협업한 ‘류’ 막걸리를 전국 매장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GS더프레시, 아티스트 김재중과 협업한 압구정막걸리 '류' 오프라인 출시
▲ GS더프레시가 아티스트 김재중씨, 압구정막걸리와 함께 ‘류’ 막걸리를 선보인다. < GS리테일  >

GS더프레시에 따르면 ‘류’ 막걸리는 100% 국내산 햅쌀을 원료로 사용하고 5번의 발효 과정을 거쳐 완성됐다. 용량은 750㎖이며 알코올 도수는 6도다. 가격은 3800원이다.

김재중씨는 이번 제품의 기획과 개발에 직접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우리나라 전통주를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널리 알리고 싶다는 마음으로 이번 협업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GS더프레시는 이번 협업 상품이 트렌드에 민감한 2030세대는 물론, 중장년층 고객에게도 고르게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수도권 신도시를 중심으로 젊은 고객 비중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전재혁 GS리테일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전통주를 국내와 해외에 알라고 싶은 김재중씨의 취지에 공감하며 슈퍼마켓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자 류 막걸리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와 협업을 통해 전통주 시장을 더욱 활기차게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조비에비에이션 'UAM 경쟁사' 아처에 소송 제기, 산업스파이 행위 주장 
미국 씽크탱크 한국 온라인 플랫폼 규제 위협, "트럼프 정부 관세보복 가능"
[한국갤럽] 내년 지방선거, '여당 다수 당선' 42% vs '야당 다수 당선' 35%
대기업 92곳 3개월 만에 69개 소속 계열 제외, 카카오 17개 SK 9개 현대차 3개
유럽연합 '극한 기상현상' 분석 서비스 시작, 재난 발생시 일주일 안에 보고서 나와
에스원 대표이사 사장에 정해린 삼성물산 사장 내정, 경영관리 전문가
현대차 인도법인 현지 풍력발전 기업에 21억 루피 추가 투자, 지분 26% 확보
미국 반도체법 수혜 기업에 '중국산 장비 금지' 추진, 삼성전자 TSMC 영향권
[한국갤럽] 경제 '좋아질 것' 40% '나빠질 것' 35%, 20·30과 40·50 ..
[한국갤럽] 이재명 지지율 60%로 1%p 상승, 중도층 '긍정' 66%로 3%p 올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