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블랙사파이어 치즈케이크 9900원', 스타벅스 10만 개 판매 돌파 사은행사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06-16 16:33:5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블랙사파이어 치즈케이크 9900원', 스타벅스 10만 개 판매 돌파 사은행사
▲ 스타벅스 ‘블랙사파이어 치즈케이크’ 제품 이미지. < SCK컴퍼니 >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블랙사파이어 치즈케이크’ 누적 판매 10만 개 돌파를 기념해 사은행사를 연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블랙사파이어 치즈케이크를 17일부터 기존보다 3천 원 내린 9900원에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지난달 22일 여름 시즌을 맞아 출시한 블랙사파이어 치즈 케이크는 최근 누적 판매 10만 개를 넘어섰다. 이를 기념해 고객 감사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다.

블랙사파이어 치즈 케이크는 지름 약 11㎝의 1~2인용 미니 홀케이크다. 스타벅스가 블랙사파이어를 활용해 처음 선보인 케이크로, 부드러운 치즈 케이크와 달콤 상큼한 맛의 베리 콩포트, 고소한 풍미의 생크림이 각 층을 구성하고, 상단에 블랙 사파이어 포도가 올려졌다.

‘ㅅ’ 모양으로 올려진 블랙사파이어 토핑은 케이크 중간에 같은 색상의 보랏빛 시트와 함께 스타벅스의 첫 번째 음절인 ‘스’를 표현한다.  

이번 케이크 기획을 총괄한 강여화 푸드팀 팀장은 블랙사파이어를 활용한 이유를 놓고 “블랙사파이어는 그동안 디저트에 많이 사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희소성이 있고, 독특한 식감, 고유의 진한 풍미를 지닌 프리미엄 과일”이라며 “고객에게 보다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스타벅스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고객 수요가 세분화됨에 따라 기존에 운영 중인 홀케이크 외에도 1~2인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미니 홀케이크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 

올해 1월에는 ‘해피버스데이 해리 케이크’, 2월에는 ‘키친205 딸기 치즈 케이크’를 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경제·인문사회연구원 이사장에 이한주, 이재명 정부 국정기획위원장 지내
'울산화력 해체공사' HJ중공업, '안전점검' 위해 건설부문 전 현장 공사 중단
하나증권 "CJENM 순차입금 개선 위해 넷마블 지분 더 팔아야, 광고업황 역대급 어려..
신세계인터내셔날 3분기 영업손실 20억 적자전환, 코스메틱은 역대 최대 매출
신세계 3분기 영업이익 증가는 면세점 적자 축소 덕분, 정유경 본업 투자 수확은 언제쯤
하나증권 "스튜디오드래곤 내년 이익체력 회복 전망, 3분기 흑자전환 성공"
기후솔루션 2035 온실가스 감축목표 이슈 브리프, "53%는 탄소중립 경로와 불일치"
민주당 김병주-경기지사 김동연 '노인 예산' 공방, 김동연 "추경으로 보완" 김병주 "..
씨에스윈드 3분기 영업이익 657억으로 40.1% 감소, 매출도 25.9% 줄어
NH투자증권 '파두 상장' 관련해 집단소송 당해, 주식 매매거래 일시 정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