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블랙사파이어 치즈케이크 9900원', 스타벅스 10만 개 판매 돌파 사은행사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06-16 16:33:5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블랙사파이어 치즈케이크 9900원', 스타벅스 10만 개 판매 돌파 사은행사
▲ 스타벅스 ‘블랙사파이어 치즈케이크’ 제품 이미지. < SCK컴퍼니 >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블랙사파이어 치즈케이크’ 누적 판매 10만 개 돌파를 기념해 사은행사를 연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블랙사파이어 치즈케이크를 17일부터 기존보다 3천 원 내린 9900원에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지난달 22일 여름 시즌을 맞아 출시한 블랙사파이어 치즈 케이크는 최근 누적 판매 10만 개를 넘어섰다. 이를 기념해 고객 감사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다.

블랙사파이어 치즈 케이크는 지름 약 11㎝의 1~2인용 미니 홀케이크다. 스타벅스가 블랙사파이어를 활용해 처음 선보인 케이크로, 부드러운 치즈 케이크와 달콤 상큼한 맛의 베리 콩포트, 고소한 풍미의 생크림이 각 층을 구성하고, 상단에 블랙 사파이어 포도가 올려졌다.

‘ㅅ’ 모양으로 올려진 블랙사파이어 토핑은 케이크 중간에 같은 색상의 보랏빛 시트와 함께 스타벅스의 첫 번째 음절인 ‘스’를 표현한다.  

이번 케이크 기획을 총괄한 강여화 푸드팀 팀장은 블랙사파이어를 활용한 이유를 놓고 “블랙사파이어는 그동안 디저트에 많이 사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희소성이 있고, 독특한 식감, 고유의 진한 풍미를 지닌 프리미엄 과일”이라며 “고객에게 보다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스타벅스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고객 수요가 세분화됨에 따라 기존에 운영 중인 홀케이크 외에도 1~2인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미니 홀케이크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 

올해 1월에는 ‘해피버스데이 해리 케이크’, 2월에는 ‘키친205 딸기 치즈 케이크’를 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한신평 롯데건설 무보증사채 신용등급 하향, "PF 우발채무 부담 해소 못해"
상상인증권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제약은 안정적 성장 지속, 에스티젠바이오 기대가 커졌다"
택배노조 "CJ대한통운 다단계 위수탁 구조 철폐해야", "부당 계약해지 대책 CJ가 직..
'제2의 GS이니마'도 오너4세가 찾는다, GS건설 허진홍 보폭 넓혀 허윤홍 뒷받침
비트코인 시세 13만 달러로 상승 가능성, "매도세 뒤 장기 투자자 시장 주도"
정부 태안화력 사망사 관련 대책위와 협의체 구성, 재발 방지방안 논의
롯데그룹 '선임 사외이사' 면면 보니, '기업·실무경험' 지닌 인물로 변화 뚜렷
대형 정유사 리튬 선점 경쟁에 속도, 엑손모빌 옥시덴탈 이어 쉐브론도 참전
엔비디아 '블랙웰' AI 반도체 전성기 다가온다, "시가총액 5조 달러" 전망도
현대차 임단협 18일 시작, '정년연장'과 '통상임금 위로금' 최대 쟁점될 듯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