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2025-04-21 11:39:14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광동 경옥고’의 신규 디지털 광고를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영화 ‘내부자들’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조상무 캐릭터를 모티브로, 배우 조우진이 결정적인 순간마다 등장해 광동 경옥고의 필요성을 유쾌하게 전하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조우진 특유의 카리스마와 절제된 유머가 더해져 광고 몰입도와 메시지 전달력을 높였다.
▲ 광동제약이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광동 경옥고’의 신규 디지털 광고를 공개했다. <광동제약>
광고는 부모님 건강, 여행, 영양제 등을 주제로 한 3편의 시리즈로 구성됐다.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일상 속 순간을 포착해 광동 경옥고가 전하는 회복력의 가치를 위트 있게 풀어냈다. 특히, 광고의 핵심 메시지인 ‘일리 있는 회복력’은 ‘1위’와 ‘최초’의 의미를 담아 제품의 정통성과 시장 리더십을 강조했다.
광동 경옥고는 국내 경옥고 제품 중 최초로 품목 허가를 받은 일반의약품이자, 국내 판매 1위를 기록한 대표적인 자양강장제다. 만성피로를 호소하는 직장인, 병후 회복이 필요한 환자, 갱년기 장애를 겪는 중장년층 등 다양한 건강 고민을 가진 소비자들에게 자양강장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봄철 미세먼지 시즌을 맞아 경옥고 효능 관련 연구 결과도 주목받고 있다. 2019년에는 미세먼지 노출로 인한 폐 손상 예방 가능성을 확인한 연구 결과가 SCI급 국제학술지인 ‘국제환경보건연구 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Environmental Health Research)’에 발표된 바 있다. 이외에도 ‘홍삼추출물과 경옥고의 항피로효능 비교 연구’, ‘전통적인 한방 처방 경옥고의 면역 증강 효과’, ‘경옥고의 갱년기 증후군 개선 효과’ 등 다양한 논문이 과학논문색인(SCI) 등재 및 유수 과학저널에 게재됐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약국 문의가 많아지는 가정의 달을 맞아 광동 경옥고가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위한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유쾌하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소중한 사람들에게 회복력을 선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원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