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동양생명이 고객이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를 개편했다.
동양생명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홈페이지를 포함한 대고객 온라인 채널 ‘마이엔젤’을 새단장했다고 21일 밝혔다.
▲ 동양생명이 고객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온라인 채널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동양생명> |
마이엔젤은 업무, 상품, 마케팅 등이 모두 결합된 통합 디지털 채널을 말한다.
개편된 온라인 채널은 ‘누구나 더 쉽고 편리하게’라는 고객 중심 철학을 바탕으로 직관적 디자인과 편의성 및 사용성이 극대화된 사용자 경험(UX)을 구현했다.
이번 개편으로 고객 히스토리가 공유되며 고객 대상 업무 연속성이 높아졌다.
고객이 마이엔젤 이용에 어려움을 겪거나 업무가 중단될 경우 콜센터 상담원 연결을 이용한다. 이때 상담원은 고객이 지금까지 마이엔젤에서 이용한 정보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이어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동양생명은 기존 모바일 앱과 웹, 홈페이지 등 채널별로 관리되던 고객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고 분석해 더 정교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개편으로 고객은 △최적의 연금을 선택하고 변경할 수 있는 연금 예상액 조회 △보험금 청구 지정대리인 신청 △계약 권리 변경을 위한 관계자 변경 등 입·출금 및 신청·변경 업무 전반을 편리하게 이용하게 됐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마이엔젤은 고객 중심 맞춤형 서비스를 구현해 다양한 이용환경에서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이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