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자이에스앤디 대표이사로 구본삼 선임, GS건설 조달본부장 지내

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 2025-03-25 16:37:3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자이에스앤디 새 대표에 GS건설 조달본부장을 지낸 구본삼 부사장이 선임됐다.

자이에스앤디는 25일 정기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거쳐 구 부사장이 대표이사에 신규 선임됐다고 공시했다.
 
자이에스앤디 대표이사로 구본삼 선임, GS건설 조달본부장 지내
▲ 구본삼 자이에스앤디 대표이사.

구 대표는 1968년 경북 영천에서 태어났다. 대구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96년 GS건설에 입사했다.

GS건설에서 2012년 경영혁신팀장, 2020년 환경사업담당 책임, 2021년 구매담당 상무를 거쳐 2022년 조달본부장 상무를 지냈다.

구 대표는 재무, 원가 혁신, 환경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으며 깊이 있는 전문성을 키워온 것으로 평가된다. 자이에스앤디의 실적 개선과 조직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자이에스앤디 이사회는 구 대표를 놓고 “업무 전반에 관한 경영 이해도와 높은 수준의 전문성, 통찰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GS건설에서 쌓아온 경력과 업적을 활용해 중장기적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이사회 운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자이에스앤디 제25기 정기 주주총회에서는 구 대표의 사내이사 신규 선임 이외에도 맹주국 최고재무책임자(CFO)의 사내이사 신규 선임, 재무제표 승인 등의 안건이 원안 가결됐다. 장상유 기자

최신기사

대한상의 최태원 "중국의 AI 학습 빨라 한국 제조업 타격, 일본과 손잡아야"
SK증권 "녹십자 전 사업부 고른 성장, 알리글로 매출 성장"
콜마비앤에이치 '이익 좋다' 이례적 먼저 실적 공개, 윤여원 남매 공방에서 '기선 잡기'
유진투자 "엔씨소프트 아이온 좋아하세요, 올해 영업이익 흑자전환"
[상법개정, 그 후⑨] 소액주주가 롯데지주 주목하는 이유, 신동빈 롯데지주 자회사 상장..
HDC현대산업개발 도시정비 수주 신기록 경신, 정경구 '디벨로퍼 전략' 무기로 삼아
유안타 "젝시믹스 K-애슬레저 선두주자, 해외진출의 선구자"
IBK투자 "에스티팜 하반기 기대되는 이유, 수주 잔고 확대와 실적 성장"
미국 중국산 흑연에 반덤핑관세 93.5% 부과, LG엔솔 "공급망 다각화로 대응" SK..
이재명 정부 기후정책 개편에 예산제 대폭 바꾸나, 기재부 '전문성 부족' 지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