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키움투자자산운용, 상장지수펀드 브랜드 'KOSEF'에서 'KIWOOM'으로 변경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4-12-13 17:20: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키움투자자산운용이 22년 만에 상장지수펀드(ETF) 브랜드를 바꾼다.

13일 키움투자자산운용에 따르면 2025년 1월14일부터 ETF 브랜드를 기존 ‘KOSEF’에서 ‘KIWOOM’으로 변경한다.
 
키움투자자산운용, 상장지수펀드 브랜드 'KOSEF'에서 'KIWOOM'으로 변경
▲ 키움투자자산운용이 상장지수펀드(ETF) 브랜드를 ‘KOSEF’에서 ‘KIWOOM’으로 변경한다.

액티브 ETF 브랜드인 ‘히어로즈’도 새로운 브랜드 KIWOOM으로 통합해 일원화한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앞서 2002년 10월 KOSEF200 ETF 상품을 내놓으며 시장에 진출한 뒤 줄곧 KOSEF를 사용해왔다. 이번 브랜드 변경은 22년 만이다.

국내 ETF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자산운용사들의 브랜드 교체가 이어지고 있다. 

하나자산운용은 올해 4월 ETF 브랜드를 기존 ‘KTOP’에서 ‘1Q’로 변경했다. 7월에는 한화자산운용이 ETF 브랜드를 ‘ARIRANG’에서 ‘PLUS’로 바꿨다.

KB자산운용과 우리자산운용도 올해 ETF 리브랜딩을 단행했다. KB자산운용은 ‘KBSTAR’에서 'RISE‘로 변경, 우리자산운용은 ‘WOORI’에서 ‘WON’으로 교체했다.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씨저널] 한컴그룹 '변방' 한컴라이프케어, '방산 전문가' 김선영 어떻게 괄목상대 영..
김연수가 맡은 한글과컴퓨터 아버지 때와 뭐가 다를까, 사업 재편의 마지막 퍼즐 AI
김상철 한글과컴퓨터 인수 15년 '대를 이을 기업'으로 키워, 오너 리스크는 현재 진행형
한국금융지주는 김남구 오너 위상 굳건, 그런데도 지배구조 개선 목소리 나오는 이유
[씨저널] 한국투자증권 순이익 너무 좋다, 김남구 증권 의존 너무 높아 종합금융그룹 가..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대표 임기 1년 얼마나 이어갈까, 김남구 '한 번 믿으면' 파격적 ..
[채널Who] 보령 제약사 넘어서 우주 헬스케어 기업 될 수 있을까, 김정균 미래 전략..
[씨저널] 정주영 넷째동생 '포니정' 정세영과 아들 HDC그룹 회장 정몽규 가족과 혼맥
황주호 "한수원 폴란드 원전 사업에서 철수",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계약 의혹 확산
경제부총리 구윤철 "대주주 양도세 심사숙고" "노란봉투법안 우려 최소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