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금융 혁신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 행사 열어, "더 많은 사회적가치 창출"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4-12-04 16:25:2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KB금융그룹이 혁신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돕고 협업 방안을 논의하는 행사를 열었다.

KB금융은 서울 서초구 KB이노베이션허브센터에서 유망 스타트업 주요 지원 사례와 육성 성과 등을 공유하는 ‘2024 허브데이’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KB금융 혁신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 행사 열어, "더 많은 사회적가치 창출"
▲  조영서 KB금융그룹 디지털부문 부사장이(앞줄 왼쪽 네 번째) 서울 서초구 KB이노베이션허브센터에서 열린 '2024 허브데이'에 참석한 스타트업 임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KB금융 >

2024 허브데이는 KB금융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KB스타터스와 협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스타트업 데모데이다. 데모데이는 스타트업이 정부 육성·투자 기관, 창업 지원 기관, 벤처캐피탈, 엑셀러레이터 등을 대상으로 펼치는 투자유치 활동이다.

이번 행사에는 KB스타터스 지원을 받는 스타트업 40여 곳이 참여했다.

KB인베스트먼트, 한국성장금융, 디캠프 등 내·외부 벤처캐피탈과 엑셀러레이터가 참여해 스타트업 대표들과 사업 방향성, 사업모델, 창업 아이템 등 다양한 분야 투자와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KB금융 계열사들이 스타트업과 진행한 협업 결과도 발표했다. KB국민은행과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가 협업한 고객센터 실시간 인공지능(AI) 통번역 솔루션, KB국민카드와 데이터큐·포티투마루가 함께 한 전화를 통한 카드 신청 프로세스 완전 자동화 등이다.

KB금융은 신기술, 핀테크기업뿐 아니라 돌봄드림(발달장애 아동, 노인 지원 서비스), 케이엘큐브(AI기반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서비스) 등 사회 소외계층 지원 서비스 기업도 KB스타터스로 선발해 육성·지원에 힘쓰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은 앞으로도 사회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과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함께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