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에어부산 부산-발리 노선 운항, 두성국 "지역민 이동권 확대 적극 노력"

류근영 기자 rky@businesspost.co.kr 2024-10-30 15:52: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에어부산이 국내 항공사 최초로 부산에서 인도네시아 발리로 정기편 비행기를 띄웠다.  

에어부산은 30일 오후 부산-발리 노선 첫 운항을 기념하기 위해 취항식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에어부산 부산-발리 노선 운항, 두성국 "지역민 이동권 확대 적극 노력"
▲ 에어부산은 30일 오후 부산-발리 노선 첫 운항을 기념하기 위해 취항식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사진은 부산-발리 노선에 투입되는 에어부산 A321NeoLR 항공기. <에어부산>

이번 취항식은 4월 개관해 에어부산이 단독으로 사용하고 있는 김해공항 국제선 확충터미널에서 진행됐다. 

취항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김재운 부산시의회 건설교통위원장, 양재생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이진철 부산지방항공청장 및 주요 인사들이 취항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했다. 

행사는 축사와 테이프 커팅식, 인도네시아 전통 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부산발 첫 항공편인 BX601편은 탑승률 100%를 기록했다. 

두성국 에어부산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자리를 빛내준 내외 귀빈 여러분과 부산 시민을 포함한 동남권 지역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김해공항 최초로 인도네시아 하늘길이자 최장거리 직항노선이라는 상징성을 지닌 발리 노선에 신규 취항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기업철학인 완벽한 안전과 편리한 서비스, 실용적 가격을 바탕으로 부산과 인도네시아를 잇는 가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에어부산 부산-발리 노선은 주 4회(월·수·금·일) 운항한다. 부산 출발편은 오후 5시50분에 출발해 발리에 현지 시각 오후 11시45분에 도착한다. 

귀국편은 현지에서 오전 1시5분에 출발해 부산에 같은 날 오전 9시에 도착한다. 

발리 노선에는 220석의 에어부산 차세대 항공기인 A321NeoLR를 투입한다. 이 비행기는 좌석마다 전원 콘센트와 USB 포트가 있다.

두 대표는 "그동안 김해공항을 이용하는 지역민들이 중장거리 노선을 이용하기 위해 인천공항까지 이동해야만 했던 불편함을 대폭 해소하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부산을 대표하는 거점 항공사로서 지역민 이동권 확대를 위한 신규 노선 유치·개발에 적극 노력하는 동시에 에어부산만의 핵심 경쟁력을 높여 더 큰 도약을 위해 지속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류근영 기자

최신기사

산업은행 회장에 '첫 내부출신' 박상진 전 준법감시인 내정, 구조조정 전문가
[현장] 테더 부사장 마르코 달 라고 "신흥국에서 테더 사용 증가, 소액결제·일상거래 ..
이재명 주요 인사 발표, 국민통합위원장 이석연·대중문화교류위원장 박진영
빅테크 AI 인프라 '천문학적 투자' 경제효과 불투명, 고용 창출에 기여도 낮아
오픈AI 영리기업 전환 지역 비판에 고심, WSJ "본사 캘리포니아에서 이전 고려" 
엔씨소프트 신작 띄우기에 전사적 사활, 김택진 비용 긴축에도 '아이온2' 돈 쏜다
'어쩔수가없다' '폭군의 셰프' CJENM 기살리기, 부진 걷어낸 콘텐츠 '훈풍'
코스피 외국인·기관 매수세에 3260선 상승 마감, 코스닥도 820선 올라
비트코인 1억5676만 원대 상승, 금리인하 때 가상화폐 시장 자금유입 기대감
[현장] 금감원 직원 4분의1 검정 옷 입고 '공공기관 지정 철회' 요구, "이게 진정..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