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카카오뱅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고객만족도조사' 인터넷은행부문 1위

박도은 기자 parkde@businesspost.co.kr 2024-09-27 13:49:3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뱅크가 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카카오뱅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인터넷전문은행부문 1위에 올랐다고 27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고객만족도조사' 인터넷은행부문 1위
▲ 허재영 카카오뱅크 고객서비스실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왼쪽)가 26일 '2024 KCSI 인증패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국내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지수다. 전반적 고객 만족도(30%)와 요소 종합 만족도(50%), 재구입 의향(20%) 등을 평가해 산출한다.

카카오뱅크는 고객상담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뱅크는 콜센터, 카톡, 이메일, 인공지능(AI) 챗봇 4종류의 채널을 통해 비대면 고객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편리한 비대면 금융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부분을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신뢰에 보답하며 혁신적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도은 기자

최신기사

국수본 특별수사단 대통령실 압수수색 불발, 일부 자료만 임의제출로 확보
국수본·공수처·국방부 공조수사본부 출범, "중복수사 혼선과 비효율 해소"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 마무리, 2026년까지 자회사로 운영 뒤 통합
삼성전자 노조 윤석열 탄핵 집회에 동참, "민주주의 위해 끝까지 맞설 것"
태영건설 137억 규모 유상증자 추진, 출자전환 통한 재무구조 개선 목적
국내 3대 신용평가사, LGCNS 신용등급 전망 'AA- 긍정적' 상향 조정
현대차그룹 유럽 4위 '위태', 토요타 하이브리드 약진에 소형 전기차로 맞불
윤석열 내란 혐의로 대통령실 7년 만에 압수수색, 경호처 거부로 차질 빚어
[오늘의 주목주] '경영권 다툼 소강국면' 고려아연 8%대 내려, 신성델타테크 18% 급등
한덕수 "12·3 계엄 선포 전 정상적 국무회의 운영되지는 않았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