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뱅크가 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카카오뱅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인터넷전문은행부문 1위에 올랐다고 27일 밝혔다.
▲ 허재영 카카오뱅크 고객서비스실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왼쪽)가 26일 '2024 KCSI 인증패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국내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지수다. 전반적 고객 만족도(30%)와 요소 종합 만족도(50%), 재구입 의향(20%) 등을 평가해 산출한다.
카카오뱅크는 고객상담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뱅크는 콜센터, 카톡, 이메일, 인공지능(AI) 챗봇 4종류의 채널을 통해 비대면 고객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편리한 비대면 금융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부분을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신뢰에 보답하며 혁신적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도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