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이트진로 맥주 신제품 ‘테라라이트’가 1천만 병 넘게 팔렸다.
하이트진로는 19일 테라라이트가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천만 병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1초에 8병 정도가 판매된 셈이다.
▲ 하이트진로 맥주 신제품 ‘테라라이트’가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천만 병을 돌파했다.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는 테라라이트 판매 속도에 맞춰 출시 초기 생산량을 1.5배 이상 늘렸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테라라이트는 7월 전국 대형마트에서 2위 브랜드보다 1.4배 높은 판매량을 보이면서 라이트맥주 점유율 1위에 올랐다.
하이트진로는 점유율 상승이 다른 오프라인 채널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라이트를 국내 라이트맥주 가운데 유일하게 유흥매장용 500㎖ 병제품으로도 출시했다.
배우 이동욱씨를 모델로 한 광고 영상은 공개 후 조회 수 약 1400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2024 전주가맥축제’에서는 당일 생산한 테라라이트 9만 병을 모두 판매해 역대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테라라이트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 두 가지 포인트를 잡은 맥주다”며 “테라라이트가 국내 맥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할 수 있도록 관련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