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하나증권 "네이버웹툰 나스닥 상장 작업에 웹툰주 관심, 와이랩 엔비티 주목"

김환 기자 claro@businesspost.co.kr 2024-06-05 08:37: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웹툰주를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5일 하나 구루 아이 보고서를 통해 “네이버웹툰이 미국 나스닥 상장 작업에 본격적으로 착수한다는 소식에 웹툰주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며 오늘의 테마로 ‘웹툰’을 꼽았다.
 
하나증권 "네이버웹툰 나스닥 상장 작업에 웹툰주 관심, 와이랩 엔비티 주목"
▲ 네이버웹툰이 나스닥 상장을 준비하면서 국내 주식시장에서도 웹툰주를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제시됐다.

관련 종목으로는 와이랩과 엔비티, 디앤씨미디어, 키다리스튜디오, 미스터블루 등을 제시했다.

네이버웹툰 본사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5월31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기업공개(IPO)를 위한 증권신고서를 냈다.

하나증권은 “블룸버그에 따르면 네이버웹툰 기업가치는 30억~40억 달러(4조1193억~5조4924억 원)이며 이번 상장으로 최대 5억 달러(6865억 원)를 조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르면 7월 안으로 상장이 마무리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고 설명했다.

한국 웹툰이 해외시장에서 다방면으로 활용돼 주목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시장 기대감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됐다.

하나증권은 “K웹툰은 K드라마와 게임 등의 원천 지식재산(IP)으로 활용돼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업계에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 등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서 웹툰 원작 드라마 흥행이 이어져 웹툰주 관심이 이어질 수 있다”고 바라봤다. 김환 기자

최신기사

마운자로 국내 출시 4개월 만에 위고비 제쳐, 첫 달보다 처방 5배 이상 증가
서울 아파트 매수 심리 살아나나, 12월 거래량 이미 11월 넘어
이혜훈 이번엔 자녀 병역 특혜 의혹 제기돼, 국힘 "금수저 병역"
작년 1인당 GDP 3년 만에 감소, 고환율·저성장에 3만6천 달러 턱걸이 전망
LG 독자 개발 AI 모델 'K-엑사원', 오픈 웨이트 글로벌 톱10서 7위
개인투자자 지난주 삼성전자 주식 '3조' 어치 매수, '빚투' 규모도 역대 최대
국민연금 작년 4분기 주식 평가액 '70조' 급증, 삼성전자·하이닉스 47조 증가
SK그룹 올해 첫 토요 사장단 회의, 최창원 "중국 사업전략 재점검, 상생협력 강화"
민주당 지도부, 김병기 전 원내대표에 사실상 자진 탈당 요구
KB금융 양종희 "AI 무기 삼아 비즈니스 모델과 일하는 방식 전환 가속화해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