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페이가 매장관리 서비스로 세계적 디자인상을 받았다.
카카오페이는 매장관리 서비스 ‘사장님플러스’로 독일 iF 디자인어워드 2024 서비스디자인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 카카오페이가 ‘사장님플러스’로 독일 iF 디자인어워드 2024 서비스디자인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카카오페이> |
iF 디자인어워드는 1953년 독일인터내셔널포럼 주관으로 시작된 시상식이다.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꼽힌다.
카카오페이 사장님플러스는 기존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앱)을 개편한 것이다.
△매출 관리 △결제 알림 △결제 취소 △매장 관리 △직원 관리 등 매장 운영의 효율을 높여주는 기능과 함께 카카오페이 ‘내 주변’ 서비스를 활용한 매장 홍보도 가능하다.
카카오페이는 2023년 11월 사장님플러스 브랜드 개편과 함께 PC용 웹 서비스를 추가해 모바일 앱에서 사용하던 매출과 입금관리 기능 등을 매장 PC와 포스(POS)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다.
사장님플러스는 카카오페이 가맹점 여부와 상관없이 소상공인 가맹점과 프랜차이즈 매장 등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사용자관점에서 혁신적이고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