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대한항공 2024년 정기 임원인사, 법무총괄 이준구 부사장으로 승진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4-02-16 16:27: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대한항공이 2024년도 임원인사를 냈다. 

대한항공은 부사장 1명, 전무 4명, 상무 17명 등 모두 22명의 승진을 주 내용으로 하는 임원인사를 16일 발표했다.
 
대한항공 2024년 정기 임원인사, 법무총괄 이준구 부사장으로 승진
▲ 대한항공이 2024년도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인사는 19일부로 실시된다.

대한항공은 “이번 인사를 통해 안전과 서비스라는 기본 원칙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 빠르게 적응하고 변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리더십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중용했다”고 설명했다.

우선 이준구 법무총괄 전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한다. 이 전무는 1960년생으로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천덕희 램프운영부 담당, 하만기 정책지원실장, 이규석 마케팅실장과 현재 지주사 한진칼에 파견된 신상준 전 경영관리담당 등 상무 4인은 각각 전무로 승진했다. 
           
이외에 정병섭 수석부장 등 총 17명이 상무로 새로 임원이 됐다.

대한항공은 “향후 아시아나항공 인수·통합 절차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글로벌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리더로서의 지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신재희 기자

다음은 대한항공의 2024년도 임원인사 명단이다.

◆ 대한항공
부사장 승진 △법무총괄 이준구
전무 승진 △천덕희 △하만기 △이규석 △신상준
상무 승진 △정병섭 △길연주 △고종섭 △지상휘 △김도근 △전인준 △심종헌 △조민종 △박종만 △문영성 △전주호 △이신 △김해룡 △김정석 △이보용 △곽노석 △임지영

최신기사

트럼프 정부 리튬 채굴업체 지분 확보도 노린다, LG엔솔 삼성SDI 수혜 가능성
DS투자 "KT&G 국내 궐련 수요 감소, 전자담배 판매 전년대비 하락"
신한투자 "LG디스플레이 목표주가 상향, OLED 확대로 내년 영업익 1조5천억 전망"
키움증권 "KT&G 목표주가 상향, 현금 창출력과 주주환원정책 강화"
미국 증시에서 방산주 신고가 돌파, 하나증권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IG넥스원 현대로템 ..
NH투자 "파라다이스 카지노 증설, 그랜드하얏트 인천 인수로 모객 역량 강화"
흥국증권 "신세계 목표주가 상향, 긍정적 자산 효과에다 소비심리까지 회복"
비트코인 1억5977만 원대 횡보, 미국 토큰화 '스테이블코인 담보' 활용 추진
DB증권 "셀트리온, 미국 공장 인수로 의약품 관세 불확실성 해소" 
한화투자 "에이피알 3분기 실적 기대 수준 부합, 미국서 가파른 외형 성장"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