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12주년, 사용 횟수 2600억 건 넘어서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3-11-28 16:48: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톡이 이모티콘 서비스를 제공한지 12년이 됐다.

카카오는 28일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12주년을 맞아 관련 지표를 공개하고 이벤트도 마련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12주년, 사용 횟수 2600억 건 넘어서
▲ 카카오톡이 이모티콘 서비스를 제공한지 12년이 됐다. <카카오>

카카오에 따르면 그동안 출시된 이모티콘은 약 60만 개, 이용자들이 이모티콘을 발신할 횟수는 2600억 건이었다.

2021년 출시한 이모티콘 구독서비스인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자 수도 200만 명을 넘었다.

카카오는 '2023 이모티콘 어워드'를 통해 올 한해 이용자의 사랑을 받은 이모티콘들도 소개하고 올해를 빛낸 이모티콘 9종을 공개했다.

30~40대 직장인들의 사랑을 받은 '오늘의 짤', 2023년 꾸준한 인기를 얻은 '찌그렁 오리', 커플들이 많이 사용한 '곰돌찡이랑 토끼찡' 등이 선정됐다.

이모티콘 관련 추첨 이벤트도 준비됐다.

12월31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새해 덕담을 뽑아 블로그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모티콘12주년 해시태그를 공유한 뒤 게시글 주소를 댓글로 남기면 카카오가 추첨을 통해 모두 1만 명에게 '이모티콘 플러스 1개월 이용권'을 증정하기로 했다.

김지현 카카오 디지털아이템팀장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기반으로 이모티콘 생태계가 형성됐고, 창작자와 동반 성장하며 12년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작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이모티콘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1억4460만 원대, 미국 중국 무역협상 진전 기대감 작용
윤석열 SNS 통해 김문수 후보 공개 지지, "우리가 단결하면 승리할 수 있다"
NH농협금융 '제1차 ESG추진협의회' 열어, 녹색금융·전환금융 추진전략 논의
새마을금고중앙회 서울 우수 금고 시상식, 김인 "신뢰 받는 금고로 거듭나자"
LG유플러스, 소방청과 '재외국민 119응급의료상담서비스' 홍보 캠페인
NH농협카드 '쌀 구독서비스' 담은 '미미카드' 출시, 아침밥 50% 청구할인도
기아 스포티지 4월 영국서 가장 많이 팔린 차에 올라, 올해 두 번째
[리얼미터] 대선후보 3자 가상 대결, 이재명 52.1% 김문수 31.1% 이준석 6.3%
LG전자 '그라운드 220' 단장, 직접 요리하는 주방가전 체험공간 조성
SK텔레콤 유심 재설정 솔루션 12일부터 도입, "유심 실물 교체와 같은 효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