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에이블리 8월 비수기에도 거래액 85% 성장, 12일까지 '뷰티 위크' 진행

배윤주 기자 yjbae@businesspost.co.kr 2023-09-05 09:41: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8월 높은 매출을 나타냈다.

에이블리는 뷰티 업계 비수기로 꼽히는 8월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에이블리 8월 비수기에도 거래액 85% 성장, 12일까지 '뷰티 위크' 진행
▲ 에이블리가 8월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에이블리>

에이블리 뷰티관은 2021년 3월 론칭 초기부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왔다. 잘파세대(Z세대+알파 세대)를 중심으로 이용자가 급증하며 8월 기준 뷰티관 입점사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배 증가했다.

8월 에이블리 뷰티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85% 증가했으며 주문 수도 80%가량 늘었다.

에이블리는 “덥고 습한 날씨에 메이크업 및 피부관리 수요가 줄어드는 화장품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색조, 베이스, 스킨케어 등 품목별 고른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8월 가장 높은 구매 비중을 차지한 카테고리는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나타났다. 립스틱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40%, 아이섀도는 110% 증가했다.

색조 카테고리 외 다양한 상품군의 성장세도 돋보였다. 같은 기간 ‘클렌징’ 품목 거래액은 2.5배(150%)로 가장 큰 성장 폭을 기록했으며 ‘클렌징 오일’로 유명한 마녀공장의 에이블리 내 거래액은 365% 증가했다.

‘베이스 메이크업’ 거래액은 140% 성장했고 ‘스킨케어’ 품목도 2배 이상(110%) 거래액이 늘었다.

에이블리는 뷰티, 패션 카테고리 간 연계 구매 증가를 이번 성과의 원동력으로 꼽았다. 올여름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며 상황별 맞춤 의류와 화장품을 함께 구매하는 이들이 늘어나 비수기인 8월에도 높은 매출을 나타냈다.

에이블리는 9월8일부터 12일까지 간절기 ‘뷰티위크’를 진행한다. 인기 뷰티 브랜드의 색조 아이템부터 건조한 가을 대비 스킨케어, 클렌징 상품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뷰티 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구매 금액별 할인 쿠폰팩을 제공하며 첫 구매 고객에게는 3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에이블리를 통해 뷰티 브랜드는 계절에 관계없이 매출 증대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이용자 역시 취향에 맞는 옷과 화장품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며 “에이블리는 앞으로도 뷰티관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배윤주 기자

최신기사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해외서 적극 활로 찾아, 신세계는 글로벌 확장 전략 안 보여
트럼프 정부 'TSMC 지분 인수' 가능성에 대만 경계, "사전 승인 받아야"
한수원 '원전 불공정계약' 논란에도 두산에너빌리티 현대건설 원전사업 전망 '맑음'
해외 MBA도 주목하는 한국 산업, 해외인재들의 커리어 기회로 주목 받아
중국 당국 석유화학 과잉 생산에 업계 구조조정 추진, 이르면 9월 방안 마련 
키움증권 "아모레퍼시픽 실적 도약 기반 마련 중, 브랜드 성장 모멘텀 강화"
차세대 HBM용 '하이브리드 본더' 기술력 해외기업 앞서, 국내 장비업체 고사할 수도
비트코인 1억5923만 원대 횡보, 개인 투자심리 위축에 가격 조정세
코스피 개인·외국인 매도세에 3130선 하락 마감, 코스닥은 770선 내려
게임사 '신작 개발 리스크'에 갇혀, 출시 직전 마케팅 집중해 단기 성과에 목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