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DL이앤씨가 주택 브랜드 지침으로 국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DL이앤씨는 브랜드 가이드라인 ‘아워크리드(OUR CREED)'를 공개하고 국내 건설사 최초로 레드닷 어워드에서 ’브랜드 가이드라인 & 디자인 전략‘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 DL이앤씨가 브랜드 가이드라인 ‘OUR CREED'를 공개하고 국내 건설사 최초로 레드닷 어워드에서 ’브랜드 가이드라인 & 디자인 전략‘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DL이앤씨의 브랜드 가이드라인 OUR CREED. < DL이앤씨 > |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디자인 시상식이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시상 무대로 꼽힌다.
DL이앤씨는 올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주택 브랜드 '아크로(ACRO)'와 'e편한세상'의 브랜드 가이드라인인 'OUR CREED'를 처음으로 공개해 본상을 받았다.
OUR CREED는 단순한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넘어 두 브랜드에서 관계자들이 지켜나가야 할 '신념'을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이 가이드라인은 모든 브랜드 접점에서 고객에게 일관적인 메시지와 시각적 요소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브랜딩 철학부터 디자인 전략과 함께 조경, 커뮤니티 시설 디자인 등 세부 디자인 가이드라인까지 3562개에 이르는 광범위한 내용이 담겼다.
OUR CREED는 브랜드 관리에 대한 엄격한 접근 방식을 반영한 '큐브(Cube)'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주요 색상으로 사용된 검정과 주황은 아크로와 e편한세상 두 주거 브랜드를 상징한다.
또한 혁신적 디자인과 기능성, 지속가능성을 바탕으로 아크로와 e편한세상의 디자인 미학을 고급스럽게 표현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고 브랜드 가이드라인 & 디자인 전략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DL이앤씨는 설명했다.
DL이앤씨는 앞으로도 국내 최고의 주택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DL이앤씨 관계자는 “브랜드 가이드라인 & 디자인 전략 부문 수상으로 아크로와 e편산세상의 디자인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며 “지속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류수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