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두산에너빌리티, 통합보고서에서 가스터빈·SMR·해상풍력·수소 성과 공개

류근영 기자 rky@businesspost.co.kr 2023-07-21 16:14: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두산에너빌리티, 통합보고서에서 가스터빈·SMR·해상풍력·수소 성과 공개
▲ 두산에너빌리티는 지난 한 해 동안의 사업 성과와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담은 '2023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두산에너빌리티 통합보고서 표지. <두산에너빌리티>
[비즈니스포스트] 두산에너빌리티가 통합보고서를 통해 4대 성장사업 성과를 공개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지난 한 해 동안의 사업 성과와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담은 '2023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주주, 고객 등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 의지와 재무적·비재무적 성과를 포함한 통합보고서를 2013년부터 발간해 왔다. 

두산에너빌리티는 회사명의 의미를 담은 영문 슬로건인 '지속가능성을 향한 에너지(Energy toward Sustainability)'를 제호로 채택했다.

올해는 △수소터빈으로의 전환이 진행 중인 가스터빈 △SMR(소형모듈원전)을 비롯한 차세대 원전 △해상풍력을 포함한 신재생에너지 △수소사업 등 두산에너빌리티 4대 성장사업의 2022년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2022 비즈니스 캘린더(Business Calendar)'를 담았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온실가스 배출량 정보 공개범위도 확대했다. 

사업장에서 직간접으로 발생하는 온실가스(Scope1·2)뿐만 아니라 사업장 밖에서 발생하는 기타간접배출량(Scope3)에 대해서도 제3자 검증을 완료하고 올해 처음 공개했다. 

Scope(스쿠프)1은 사업장 안에서 화석연료 사용으로 직접적으로 배출되는 온실가스다. Scope2는 사업장 안에서 전기, 스팀 등 에너지원을 사용함으로서 간접적으로 배출되는 온실가스다. Scope3은 밸류체인 전체에서 기업의 활동과 관련된 모든 간접적 온실가스 배출량을 뜻한다. 

이번 Scope3 검증은 자본재, 임직원 출퇴근, 출장 등 5개 범주로 나눠 진행됐다.

김동철 두산에너빌리티 전무는 "두산에너빌리티는 지속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의사결정 프로세스부터 ESG 경영철학을 적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통합보고서에 내실 있는 ESG 성과와 의미있는 정보를 담아 여러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보고서는 두산에너빌리티 홈페이지 '지속가능경영'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근영 기자

최신기사

김문수 한덕수 후보 단일화 회동 빈손으로 끝나, "합의된 사항 없다"
김문수 지지 국힘 당협위원장들, 전국위원회·전당대회 개최 중단 가처분 신청
[서울아파트거래] 브라이튼여의도 42억, 여의도 시범 40억
한전 한수원 10억 달러 규모 공사비 협상 결렬, 런던국제중재법원으로 넘어가
서울중앙지법, 이재명 대장동 재판기일 6월24일로 변경
SM엔터 1분기 영업이익 326억으로 109.6% 늘어, 음원·공연 매출 증가
한화 건설부문 1분기 매출 6536억으로 32% 줄어, 원가율 개선에 영업이익은 늘어
미래에셋증권 "카카오게임즈 기존작 매출 줄어, 올해 영업손실 100억 전망"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에 2570선 상승, 원/달러 환율은 1398원까지 내려
캠코 신임 사장에 정정훈 전 기재부 세제실장 취임, "국민을 최우선으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