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아웃도어가 노스페이스 불매운동 진화에 나섰다. 영원아웃도어는 노스페이스를 포함해 6개 의류브랜드를 운영한다.
영원아웃도어는 노스페이스의 한 점퍼 디자인에 일본해가 표기됐다는 게 알려지면서 곤욕을 치르고 있다.
|
|
|
▲ 8월 초 인터넷의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 동해가 Sea of Japan으로 표기된 노스페이스 점퍼 사진이 올라왔다. |
영원아웃도어는 9일 “디자인에 일본해가 표기된 점퍼는 미국 노스페이스와 슈프림(Supreme)브랜드가 개별적으로 출시한 것”이라며 “한국 노스페이스·영원아웃도어와 무관하다”고 해명했다.
영원아웃도어에 따르면 해당제품은 미국과 영국, 일본을 중심으로 2014년에 출시된 것으로 한국에서는 한 번도 판매되지 않았다.
영원아웃도어는 “해당제품을 구입한 소비자가 있다면 한국 노스페이스가 판매하는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으로 교환해주겠다”며 “일본해로 표기된 점퍼를 판매한 국가의 노스페이스에 시정조치를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8월 초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동해가 Sea of Japan으로 표기된 노스페이스 점퍼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이 확산되자 국내 누리꾼 사이에서 노스페이스 제품을 사지 말자는 흐름이 번지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