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신한투자 "하이트진로 목표주가 하향, 올해와 내년 실적 전망치 낮아져"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05-08 08:49: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하이트진로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올해와 내년 실적 전망치가 하향조정됐다.
 
신한투자 "하이트진로 목표주가 하향, 올해와 내년 실적 전망치 낮아져"
▲ 하이트진로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조상훈 신한투자증권 연구위원은 8일 하이트진로 목표주가를 기존 3만8천 원에서 3만3천 원으로 내렸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직전 거래일인 4일 하이트진로 주가는 2만2500원에 장을 마감했다.

하이트진로의 목표주가가 낮아진 이유는 실적 전망치 변경 때문이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6140억 원, 영업이익 1910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과 비교해 매출 예상치는 1.3%, 영업이익 전망치는 20.6% 낮아진 것이다.

내년 실적 전망치도 낮아졌다. 기존 전망치는 매출 2조8080억 원, 영업이익 2740억 원이었으나 실적 추정치 변경을 통해 매출 전망치는 2조7700억 원, 영업이익 전망치는 2390억 원으로 조정됐다.

조 연구위원은 “지난해 높은 기저와 마케팅 비용 투입 시점을 고려하면 올해 실적은 상반기에는 낮고 하반기에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경쟁에 대한 우려보다는 굳건해진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점유율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더 크다”고 바라봤다.

하이트진로는 맥주 신제품 켈리로 초기 흥행몰이를 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조 연구위원은 “4월 출시한 신제품 켈리의 반응이 뜨겁다”며 “2019년 맥주 테라를 출시했을 때와 상황이 비슷한데 초기 판매량은 오히려 켈 리가 더 빠르다”고 바라봤다.

하이트진로는 경쟁사인 롯데칠성음료가 강점을 가지고 있는 병 맥주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나갈 것으로 예상됐다.

소주 시장에서는 참이슬과 진로의 투트랙 전략으로 롯데칠성음료의 새 소주 ‘새로’의 공세를 방어할 것으로 전망됐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제로슈거 소주 열품에 대응하기 위해 진로를 제로슈거로 리뉴얼 출시했다.

조 연구위원은 “참이슬은 기존 클래식 소비자를 겨냥하고 진로는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를 타깃으로 한다”며 “최근 소주 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하지만 오히려 취약 지역에서 점유율 상승을 통해 전체적 점유율을 유지할 것이다”라고 내다봤다.

하이트진로는 공정 효율화 등을 통해 원가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도 병행하고 있다.

조 연구위원은 “올해 들어 맥주 세율이 3.6% 올랐고 소주의 원재료인 주정 가격도 9.8% 인상됐다”며 “하이트진로가 단기간에 가격을 인상하기는 어렵겠지만 공정 혁신과 인력구조 효율화 등의 노력으로 원가 부담을 방어하고자 한다”고 파악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미래에셋 "시프트업 '니케 중국' 일평균 매출액 8억 추정, 초기 서프라이즈"
미래에셋 "아모레퍼시픽홀딩스 밸류에이션 매력 부각, 아모레퍼시픽 실적 기여 확대 전망"
유안타증권 "에이피알 중소형주의 껍질을 깨다, 울타 뷰티 입성하다"
삼성증권 "CJENM 실망스러운 출발, 그래도 반등의 여지는 있다"
삼성증권 "더블유게임즈 올해는 외형 성장에 집중, 추가 M&A로 성장 모색"
삼성증권 "엔씨소프트 비용 축소로 흑자전환, 하반기 신작 모멘텀 본격화"
흥국증권 "동원산업 진정한 밸류업 기업으로 발돋음, 주가 재평가"
퀄컴 데이터센터용 CPU 개발 재개, "엔비디아 인공지능 반도체와 호환"
비트코인 1억4661만 원대 횡보, 최고가 갱신 전 '숨고르기' 분석도
민주당 기후위 전남 재생에너지 발전 현장 방문, 이재명 기후공약 해법 모색
Cjournal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코스모스
신한투자 그냥웃자 니들이 멀 일마나 안다고    (2023-05-12 12:49: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