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편의점 CU '셀프 판매정보시스템 2.0' 내놔, 향후 해외매장에 도입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3-04-16 11:24: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셀프계산대 기능을 강화했다.

CU의 운영사 BGF리테일은 ‘빠른 결제모드’, ‘근무자용 결제 화면 미러링’ 등을 추가한 ‘셀프 판매정보시스템(POS) 2.0’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편의점 CU '셀프 판매정보시스템 2.0' 내놔, 향후 해외매장에 도입
▲ 편의점 CU가 빠른결제모드, 근무자용 결제화면 미러링 기능을 추가한 '셀프 판매정보시스템 2.0'을 도입했다 

앞서 CU는 2019년 셀프계산대를 도입한 바 있다.

새로 도입된 빠른 결제모드를 이용하면 상품 등록시 할인·적립·쿠폰 적용 단계를 건너뛰고 바로 상품을 결제할 수 있다.

BGF리테일은 공항이나 휴게소 같이 체류 시간이 짧은 장소에서 빠른 결제모드가 자주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결제화면 미러링은 셀프계산대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위한 기능이다.

이 기능을 통해 근무자는 카운터에서 셀프계산대의 화면을 보고 조작할 수 있다.

BGF리테일은 올해 말까지; 몽골과 말레이시아에서도 셀프 판매정보시스템 2.0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하기로 했다.

박준용 BGF리테일 정보시스템본부장은 “앞으로도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가맹점의 사업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IT 인프라 고도화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중국 샤오펑 휴머노이드 로봇 '유망주' 평가, "테슬라 전략 뒤 따른다"
지난해 중국 제외 세계 전기차 판매 27% 증가, 현대차그룹 11.8% 늘었지만 4위로..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기자의눈] 새벽배송 '살인'이라던 정치권, 쿠팡 군기 잡으려다 모순 빠졌다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마켓보로 지분 27.5% 인수, 최대주주 등극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