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서빙로봇 기업 브이디컴퍼니가 새로운 서빙로봇을 내놓았다.
브이디컴퍼니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2023 서울’에서 △푸두봇 프로(PuduBot Pro) △스위프트봇(SwiftBot) △브이디셔틀(VDShuttle) 등 신규 서빙로봇 3종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 서빙로봇기업 브이디컴퍼니가 신제품 서빙로봇 3종을 선보였다. 특히 브이디셔틀은 음료냉장고와 연계해 무인으로 음료 및 주류를 서빙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브이디컴퍼니> |
브이디컴퍼니는 2019년 2월 설립됐다. 2022년 말 기준 전국 2천여 곳의 업장에 서빙로봇 약 3천여 대를 공급했다.
푸두봇 프로는 기존 서빙로봇 '푸두봇'의 성능을 향상시킨 모델으로 상·하부 장애물 센서를 탑재해 안정성 및 주행성을 강화했다. 또한 고성능 LFP(리튬인산철) 배터리를 탑재해 3시간 충전으로 최대 24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자동 충전 기능을 지원한다.
서빙로봇인 스위프트봇은 레이저를 투사해 주행 방향 및 도착지를 안내한다. 또한 전방 보행자를 위한 후방 이동기능, 후방 보행자를 위한 양보 기능이 탑재됐다. 여기에 양문형 자동문를 적용해 메뉴를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전달한다.
브이디셔틀은 국내 최초의 주류·음료 무인 서빙 솔루션이다. 테이블오더, 음료냉장고, 서빙로봇이 서로 연동하여 주문부터 서빙까지 모든 과정을 무인으로 처리할 수 있다.
고객이 주류 및 음료를 주문하면 주문정보가 저장되고 음료냉장고로 주문정보가 수신된다. 서빙로봇이 냉장고 앞 음료 픽업 위치로 이동하면 음료냉장고에서 주문한 음료가 나와 서빙로봇에 실린 후 고객 테이블로 서빙된다.
브이디컴퍼니는 최근 브이디셔틀의 국내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함판식 브이디컴퍼니 대표이사는 “브이디컴퍼니는 각 업종별, 매장별 요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서빙로봇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며 “서빙로봇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서빙로봇의 대중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