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BGF리테일 주총에서 이건준 "차별화된 상품으로 CU 경쟁력 높이겠다"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03-28 17:31: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이사 사장이 차별화 상품 발굴로 편의점 CU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뜻을 보였다.

이건준 사장은 28일 서울 강남구 BGF 사옥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전략상품 육성과 CU만의 차별화 상품 발굴해 상품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고객이 찾아오는 CU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BGF리테일 주총에서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12838'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건준</a> "차별화된 상품으로 CU 경쟁력 높이겠다"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이사 사장이 주총에서 차별화된 상품을 발굴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CU가 지난해 출시해 성공한 차별화 상품으로 연세우유크림빵과 고대빵, 자체브랜드 상품 ‘득템시리즈’, 맛집과 협업한 가정간편식 등을 뽑았다.

BGF리테일만의 차별화 콘텐츠로는 유튜브 숏폼(15초~1분 길이의 짧은 콘텐츠) 드라마 ‘편의점고인물’ 등을 꼽았다.

이 사장은 “올해도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상품 개발과 획기적인 마케팅 활동에 집중해 CU 브랜드에 대한 고객 호감도를 높이겠다”며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쇼핑 트렌드에 발맞춰 CU만의 온라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멤버십 앱(애플리케이션) 포켓CU에 점포별 차별화 행사가 가능한 스토어플러스 서비스 등을 강화해 원스톱 쇼핑 플랫폼을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지속적 어려움 속에도 편의점 간편식 수요 확대, 1인 가구 증대 등 기회 요인이 분명히 존재한다”며 “체계적인 성장동력 발굴과 탄탄한 수익구조 확보를 앞세워 올해도 위기 속에 더 강한 경쟁력을 증명해 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GF리테일은 이날 열린 주총에서 사내이사에 이건준 사장을 재선임하고 민승배 BGF리테일 영업개발부문장을 새로 선임하는 안건을 주주들에게 승인받았다.

홍정국 BGF 대표이사 사장의 기타비상무이사 재선임 안건,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에 신현상 한양대 경영학부 교수를 신규 선임하는 안건도 주총에서 모두 통과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1억5739만 원대 하락, 파월 잭슨홀 연설 앞두고 관망세
[시승기] 목적에 맞게 꾸밀 수 있는 기아 전기차 PV5, 승차감·주행성능까지 잡았다
[씨저널] 한컴그룹 '변방' 한컴라이프케어, '방산 전문가' 김선영 어떻게 괄목상대 영..
김연수가 맡은 한글과컴퓨터 아버지 때와 뭐가 다를까, 사업 재편의 마지막 퍼즐 AI
김상철 한글과컴퓨터 인수 15년 '대를 이을 기업'으로 키워, 오너 리스크는 현재 진행형
한국금융지주는 김남구 오너 위상 굳건, 그런데도 지배구조 개선 목소리 나오는 이유
[씨저널] 한국투자증권 순이익 너무 좋다, 김남구 증권 의존 너무 높아 종합금융그룹 가..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대표 임기 1년 얼마나 이어갈까, 김남구 '한 번 믿으면' 파격적 ..
[채널Who] 보령 제약사 넘어서 우주 헬스케어 기업 될 수 있을까, 김정균 미래 전략..
[씨저널] 정주영 넷째동생 '포니정' 정세영과 아들 HDC그룹 회장 정몽규 가족과 혼맥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