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신한카드, 디지털 혁신 프로그램 운영해 올해 비용 1380억 절감

김태영 기자 taeng@businesspost.co.kr 2022-12-13 11:47:2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카드, 디지털 혁신 프로그램 운영해 올해 비용 1380억 절감
▲ 신한카드 관계자들이 8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열린 ‘전략적 비용절감 성과제도’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카드>
[비즈니스포스트] 신한카드가 디지털 혁신 프로그램을 통해 비용을 크게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 

신한카드는 13일 “업무 전반에 걸친 디지털 혁신과 이를 통한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화를 위해 운영 중인 ‘전략적 비용절감 성과제도’를 통해 올 한해 1380억 원의 비용절감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전략적 비용절감 성과제도란 매년 본부 또는 부서별로 직접 과제를 도출해 비용 효율화를 추진하는 사내 운영 제도이다. 이 과제들을 종합 평가해 매년 우수 과제를 선정한다.

신한카드는 이 제도를 통해 2020년 957억 원, 2021년 1064억 원의 비용을 절감한 바 있다.

올해는 디지털 혁신에 더해 모집, 판촉, 서비스 및 프로세싱, 경비 등의 비용을 효율화하는 과제도 이뤄냈다.  

이 가운데 최우수로 선정된 ‘오픈뱅킹을 활용한 카드대금 선입금’ 과제는 펌뱅킹 대신 오픈뱅킹을 활용해 연간 수수료 30억 원 이상을 절감했다. 

각 고객이 금융사와 개별적으로 연결되는 기존 펌뱅킹에 비해 오픈뱅킹을 활용하면 더 폭넓은 연계성으로 비용이 줄어드는 장점이 있다.

신한카드는 전략적 비용절감 성과제도 외에 ‘아이디어 팩토리’도 운영하고 있다. 

아이디어 팩토리란 전사 업무영역 전반에 걸쳐 개선방안을 제안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올해엔 모두 1456건에 이르는 개선방안이 접수됐다.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 부사장은 “다양한 사내 제안제도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 활성화를 촉진하고,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열린 조직문화를 구축해 전사 혁신 동력으로 지속 유지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과 연계해 디지털 가속화를 통한 금융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혁신을 통한 비용절감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태영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하나투어 실적 부진 이어져, 중국만 고성장하는 중"
"엔비디아 중국에 신형 인공지능 반도체 출시 임박", H20보다 성능 크게 낮춰
하나증권 "에이피알 보여줄 전략이 많다, 해외 확장 및 압도적 성장"
IBK투자 "카카오 조용한 1분기, 그러나 하반기는 다르다"
과기정통부 유상임 "SK텔레콤 위약금 면제 여부, 6월 조사 결과 뒤 판단"
IBK투자 "넷마블 신작 러시와 수익성 개선으로 다음 스테이지 입성"
IBK투자 "BGF리테일 영업이익 내려앉았다, 중대형 출점 전략은 합리적"
한국타이어 1분기 매출 두 배 넘게 뛰며 4.9조, 영업이익은 11% 감소
네이버 'AI 전략' 통했다, 이해진 복귀 첫 1분기 역대 최대 실적 썼다
[여론조사꽃] 이재명 한덕수에도 과반, 이재명 51% 한덕수 28% 이준석 5%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