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미디어 마케팅기업 우쥬록스그룹의 블록체인팀이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이더리움 해커톤 대회 'Ethindia'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Ethindia 대회 행사장의 모습. < UZRS그룹 > |
[비즈니스포스트] 우쥬록스그룹의 블록체인팀이 해커톤 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
7일 우쥬록스그룹에 따르면 우쥬메타 블록체인팀은 현지시각 2일부터 4일까지 인도 벵길루루에서 열린 이더리움 해커톤 대회 'EthIndia'의 경쟁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EthIndia는 ‘ETHGlobal’과 ‘Devfolio’에서 공동 주최하는 블록체인 관련 해커톤 대회로 아시아에서 개최되는 이더리움 해커톤 가운데 규모가 가장 크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기획자와 개발자가 협력해 짧은 기간 프로젝트를 만드는 경연을 의미한다.
우쥬록스 블록체인팀은 이번 대회에서 대체불가토큰(NFT) 서비스인 우쥬메타를 제출했다.
우쥬메타를 이용할 경우 대체불가토큰 임대를 자동화해 해당 프로젝트에 스칼라십(가상자산 대여) 프로그램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우쥬록스그룹은 “우쥬메타를 통해 대체불가토큰에 대한 장애물을 제거하고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이 인정됐다”며 “경쟁자들을 제치고 한국의 팀이 대상을 차지한 것은 블록체인 시장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설명했다. 신재희 기자